전주대학교

JEONJU UNIVERSITY DEPT. OF HOTEL MANAGEMENT

전주대학교 호텔경영학과

홍보라운지

홍보라운지 게시글의 상세 화면
호텔경영학과 졸업생 선배님 간담회 'Go Back & 고백'
작성일 2018-11-30 조회수 625 작성자 김민하
첨부 : Go Back&고백-1.jpg 파일의 QR Code Go Back&고백-1.jpg  Go Back&고백-1.jpg ,   Go Back&고백-2.jpg 파일의 QR Code Go Back&고백-2.jpg  Go Back&고백-2.jpg ,   Go Back&고백-3.jpg 파일의 QR Code Go Back&고백-3.jpg  Go Back&고백-3.jpg ,   Go Back&고백-4.jpg 파일의 QR Code Go Back&고백-4.jpg  Go Back&고백-4.jpg ,   Go Back&고백-5.jpg 파일의 QR Code Go Back&고백-5.jpg  Go Back&고백-5.jpg ,   Go Back&고백-6.jpg 파일의 QR Code Go Back&고백-6.jpg  Go Back&고백-6.jpg ,   Go Back&고백-7.jpg 파일의 QR Code Go Back&고백-7.jpg  Go Back&고백-7.jpg ,   Go Back&고백-8.jpg 파일의 QR Code Go Back&고백-8.jpg  Go Back&고백-8.jpg

 

호텔경영학과 졸업생 선배님 간담회 'Go Back & 고백'

 

지난 1116, 문화관광대학 호텔경영학과에서는 졸업생 선배님 간담회를 진행하였습니다. ‘Go Back & 고백간담회는 선배님들께서 과거의 경험을 후배들에게 고백하며 유익한 정보를 알려주고, 재학생들은 자신의 고민과 진로를 고백하며 조언을 듣는 값진 시간을 보내기 위해 마련 된 간담회입니다.

 

1년에 한번 진행하는 행사인 만큼 졸업하신 선배님들께도, 재학생들에게도 뜻 깊은 시간이었습니다. 이번 간담회를 위해 이새배나 선배님(인천관광공사/관광축제팀)’, ‘신수환 선배님(Sheraton Seoul D Cube city Hotel/식음부)’, ‘이준화 선배님(Imperial Palace Hotel/기획부)’, ‘홍석진 선배님(Grand Hilton Seoul Hotel/연회판촉)’, ‘이상은 선배님(Seoul Dragon City Hotel/재무부)’, ‘윤필호 선배님(Novetel Ambassador Seoul/구매부)’, ‘이전문 선배님(Court Yard Marriott Seoul Time Square/재경부)’, ‘정다운 선배님(제주 신화월드 메리어트 리조트/프론트)’ 이상 8분의 선배님들께서 소중한 시간을 내어 발걸음을 해주셨습니다.

 

간담회를 통해 선배님들은 따뜻한 조언과 취업할 때 필요한 노하우, 뿐만 아니라 본인의 학창시절의 모습을 고백하고, 후배들은 자신의 진로를 포함하여 다양한 고민거리를 고백해보며 뜻 깊은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 간담회는 그동안과는 다르게 조금 더 특별하게 진행되었습니다. 1~4학년 재학생들이 소그룹으로 팀을 이루어 선배님들께 질문하고 일정시간이 지나면 다른 선배님께 질문을 하며 다양한 부서의 선배님들께 효율적으로 질문을 하고 답변을 얻는 방식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선배님들의 열정과 재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 덕분에 간담회는 원활하게 이루어졌고, 성공적으로 마무리 할 수 있었습니다.

 

이처럼 전주대학교 문화관광대학 호텔경영학과에서는 졸업생 선배님들과 재학생들의 유대감을 형성하여 화목한 분위기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졸업생 선배님 간담회에 참여한 18학번 박민수 학생은 이번 졸업생 선배님 간담회를 통해 호텔에서 일을 하며 직접 경험한 선배님들의 이야기를 자세하게 들을 수 있었습니다. 언제나 좋은 모습만 설명해주던 호텔 담당자들과는 달리 호텔의 솔직한 내면의 모습을 알게 된 좋은 기회였습니다. 또한 관광공사에 종사하시는 선배님의 이야기를 통해 호텔이 자신의 적성과 맞지 않는다면 호텔을 제외한 다른 분야로 갈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 좋은 경험이었습니다.”라며 소감을 전했습니다.

 

201811월 30

호텔경영학과 김민하 기자

minha8990@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