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학교

JEONJU UNIVERSITY DEPT. OF HISTORY AND HISTORICAL CONTENT

전주대학교 역사콘텐츠학과

공지사항

공지사항 게시글의 상세 화면
역사문화콘텐츠학과, '역사문화콘텐츠 경진대회' 대상 수상
작성일: 2020-01-15 조회수: 671 작성자: 함범수
첨부 : 전주대_역사문화콘텐츠학과,_‘역사문화콘텐츠_경진대회’_대상_수상.jpg 파일의 QR Code 전주대_역사문화콘텐츠학과,_‘역사문화콘텐츠_경진대회’_대상_수상.jpg  전주대_역사문화콘텐츠학과,_‘역사문화콘텐츠_경진대회’_대상_수상.jpg

전주대 역사문화콘텐츠학과, ‘역사문화콘텐츠 경진대회’ 대상 수상


전주대 역사문화콘텐츠학과(학과장 김건우)는 지난 1월 2일부터 4일까지 경북콘텐츠진흥원에서 경북콘텐츠진흥원과 안동대 LINC+사업단이 주최한 ‘역사문화콘텐츠 연합경진대회’에서 학생들이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안동시의 역사문화 자원을 기반으로 지역문화콘텐츠를 개발하고 지역 활성화와 홍보를 목적으로 진행한 이번 경진대회는 전주대, 경성대, 상명대, 서경대, 세명대, 안동대의 60여 명의 학생들이 참가했다. 

 

경연은 각 대학 학생들과 PD, 작가, 촬영감독 등 현장전문가가 함께 연합팀을 이뤄 진행됐다. 기발하고 다양한 아이디어가 제시된 가운데 1학년 천승현·안영선 학생이 소속된 연합팀이 대상을 수상했다. 대상팀은 신세동 벽화마을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Z세대’의 감각에 맞게 짧고 강렬한 영상 여러 편을 제작해냈다. 특히, 각 시대의 특징을 부각하면서도 영상의 관련성까지 높여 심사위원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대상을 수상한 천승현 학생은 “경연대회를 통해서 현장 전문가들의 전문 기술과 도전정신을 배울 수 있었다. 역사문화 자원이 과거에 머무르지 않고 지역민, 관광객들과 함께 공유될 수 있도록 아이디어를 제시했다.”라고 말했다. 

         

이번 대회 최우수상은 이강인(1학년, 안동전통시장)·이수지(2학년, 안동전통시장) 학생이, 우수상은 정재은(2학년, 안동구도심)·권혁(3학년, 안동구도심)·최예지(4학년, 태사묘) 학생이, 장려상은 임수진(2학년, 안동역)·유창현(3학년, 안동역)·조은서(1학년, 웅부공원)학생이 수상했다.  


한편. 경진대회를 통해 제작된 작품은 안동시 관광자원의 새로운 스토리 개발에 활용되며, 이후 홍보용 영상 콘텐츠로 제작·공개될 예정이다. 


출처: 전주대학교 홈페이지, 전주대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