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학교

JEONJU UNIVERSITY DEPT. OF FOOD AND NUTRITION

전주대학교 식품영양학과

인사말

식품영양학과 홈페이지에 방문하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전주대학교 식품영양학과는 4차 산업에 필요한 식품전문인재를 배출하고자 인공지능 및 푸드테크 등 다양한 융합교과과정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고령시대의 전문 영양사 수요가 보건‧사회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이에 발맞추어 식품영양학과로 거듭났습니다.

따라서 우리 학과는 인간의 육체적, 정신적 건강 증진을 위해 건강한 식생활 문화를 선도할 기초 과학적 지식과 응용과 활용 능력을 갖춘 식품학, 영양학 및 산업 분야의 창의적 식품영양 전문인재를 양성하여 인류의 궁극적인 삶의 질적 향상을 목표로 합니다.

본 학과는 식품을 구성하고 있는 성분 및 영양소에 대한 인체와의 상호작용을 배우며, 건강한 식생활을 과학적으로 제시할 수 있을 전문 영양사뿐만 아니라, 안전하고 우수한 식품공급을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을 학습하여 식품산업에 기여할 수 있는 식품인재를 키웁니다.

우리 학과의 교과과정은 영양, 식품위생 등의 보건관련 전문직종과 식품산업체의 식품개발 직종에 진출할 수 있는 기초 및 전공 교과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이를 이수한 학생들은 국가면허시험인 영양사 및 위생사, 국가자격증인 식품기사 시험에 응시할 수 있습니다. 식품과학, 영양학 및 식품산업 분야의 기초이론은 물론 다양한 실험 및 현장실습 등 체계적인 교과과정을 갖추고 있으며, 산학연 공동연구를 활성화하여 글로컬 연구 기반을 확립하고 있습니다.

건강한 인류의 아름답고 풍요로운 식탁을 장식할 전문적이고, 정직하며, 따뜻한 마음을 가진 전주대인으로써 전라북도와 대한민국을 넘어 글로벌 코리아의 식품영양 전문가로 성장하도록 여러분들과 함께 발맞추어 힘차게 달려 가겠습니다.

전주대학교 식품영양학과 학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