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특징

HOME > 교육과정 > 교육특징

 

교사와 학생의 비율이 1:6 정도이며 이에 따라 교사가 학생의 장단점을 쉽게 파악하고 학생 중심 수준별 지도가 가능합니다.

수업은 100% 영어로 진행되며 토론과 발표 위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학생들은 매일 과제를 준비하고 수업을 통해 발표함으로써 영어를 습득하고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영어능력이 부족한 학생들을 위해 ESL(영어기초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ESL과정 이수 후 본 과정으로 진학할 수 있습니다. 외국에서 수학한 경험이 없는 학생들은 대부분 ESL과정을 이수하고 있으며, 이를 통하여 영어 기초실력 및 수업태도, 학습방법 등을 향상 시킬 수 있습니다.

학업성취도가 우수한 고학년 학생들을 위해 AP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AP(Advanced Placement)는 고등학교에서 대학 1학년 수준의 교육을 이수하는 것으로써, AP수업을 수강한 뒤 매년 5월 AP시험을 통과하면 대학에서 학점이 면제되며, 대학 입학시 유리한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정규수업 이후 매일 특별활동을 통해 다양한 체육활동 및 관심분야의 특기를 개발할 수 있습니다. 본교에 개설된 특별활동은 스포츠(축구,농구,배구,풋살,골프,크로스 컨츄리, 피트니스)와 기타활동(GPA 블로그, Yearbook, Orchestra , Lab) 등이 있습니다.

학생들의 독서능력 향상을 위해 미국 맥그로힐 출판사에서 제작한 Reading Lab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미국 Scholastic SRI시스템을 도입, 매 학기 학생들의 독해능력지수(LEXILE)를 측정하고 있으며, 매일 7교시 후 15분간 독서시간(DEAR프로그램)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를 통하여 독서습관과 독해능력을 기르고 있습니다.

(560-759)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천잠로 303 전주대학교 부설 국제영재아카데미
TEL : +82-63-220-2956  |  FAX : +82-63-220-3084  |  E-MAIL : ekim@gpa.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