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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주대학교 게임콘텐츠학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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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성인력개발센터 씽크잡스 "무료 코딩 및 소프트웨어코딩교육"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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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8-06-08
조회수: 489
작성자: 장용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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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정 : 씽크잡스 (Think Jobs) 과정명 | (SW창의융합지도사양성) 씽크잡스 (Think Jobs) | 후원 | Citi foundation (씨티재단) | 일정 및 기간 | ‘18. 6. 27. ~ 7. 20. (1개월) | 교육시간 | 총 62시간 | 추진배경 | - 4차 산업혁명의 영향으로 인한 일자리 및 직무의 변화에 대비 - 성별 간 취업격차, 임금격차 등 직업적 격차 극복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시급 - 여성청년 대상 여성인력개발센터 ICT관련 프로그램 개발 필요 | 교육목적 | - 자존감 향상, 비전의식 확립 및 YWCA 청소년 리더십 함양 - 직업기술교육의 제공을 통해 여성청년의 직업역량 향상 및 직업기회 확대 -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고용효과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ICT기술 맞춤형 경력개발 지원 | 교육대상 | - 한 기관 당 구직중인 만 18세~25세 여성 청년 20명 (이주배경, 대학교생, 특성화 고등학교 재학생, 보호시설 거주자, 취약계층 등) | 달성목표 | 교육 인원 | 20명 | 수료 인원 (수료율) | 14명 ( 70%) | 취업 인원 (취업률) | 5명 ( 25%) | 만족도 | 80% | 교육내용 | 교과목 | 주요내용 | 편성시간 | 씽크잡스 오프닝 (Opening) | - 개강식 및 설명회 - 수료식 및 평가간담회 | 3 | 씽크잡스 멘토링 (Mentoring) | - 오리엔테이션 및 라포형성 - 다양한 직업의 정보제공(4차산업혁명/IT분야도) 및 창의력 활동 - 직업상담사와 학생들의 1:1 혹은 1:5 상담 실시(총 20번/총 4번) - 포토폴리오/이력서 최종완성 및 공유/소감나눔 | 8 | 씽크잡스 트레이닝 (Training) | - EPL1, 피지컬컴퓨팅 이해 - 소프트웨어의 이해 - 카이스트공학코딩응용 전문인력양성 - 메이커전문인력양성 현장실습 | 50 | 포트폴리오 준비 및 제작 | - 취업 기관에 연계하기 전 포트폴리오를 완성하는 작업 - 학생 포트폴리오 검토 - 전문가와의 만남을 통해 개인 포트폴리오 검수 및 완성 | - | 씽크잡스 종강식 | 종강식 | 1 | 총 계 | 62 |
| 취업지원 및 연계 방안 | • 일자리 협력망 구성․운영 구분 | 성명 | 소속 | 직위 | 담당분야 | 비고 | 산업체 | 박용남 | 애니설리반 | 대표 | 취업상담, 산업체협력 | | 조국 | Maker Factory | 대표 | 취업상담, 산업체협력 | | | | | 취업상담, 산업체협력 | | 교 육 | 이강춘 | 순천향대학교 진로개발처 | 선임진로지원관 | 취업상담, 산업체협력 | | 교육훈련기관 | 박성숙 | 전주여성인력 개발센터 | 관장 | 사업총괄 | |
• 취업지원 및 연계 강화방안 수료 후 카이스트공학코딩응용 전문 인력 양성 현장 전문 강사를 통해 실질적인 교육내용 담보 전담 취업설계사를 통한 1:1 취업지도 사후관리사업 및 미니취업박람회를 통한 취업지원 | 기대효과 | - 카이스트공학코딩응용교육을 바탕으로 지역 내 융합형 창의인재육성에 이바지. - 직무에 필요한 능력을 향상시키고 해당분야의 전문성을 높임 - 청년층 여성들에게 전문직의 취업의 기회를 갖게 되며, 사회에서 요구되는 일자리 공급에 기여 |
1. 주요내용 2. 강의계획표 회차 | 일자 | 강의과목 | 세부내용 | 강의 시간 | 강사 (소속, 직위) | | | 총 계 | | 62 | | 1 | 6.26(화) | 씽크잡스 오프닝 (Opening) | 특강 개강식 | 3 | 특강강사 및 실무자 | 2 | 6.27(수) | 씽크잡스 멘토링 (Mentoring) | - 오리엔테이션 및 라포형성 | 2 | | 3 | 6.28(목) | 씽크잡스 멘토링 (Mentoring) | - 다양한 직업의 정보제공(4차산업혁명/IT분야도 포함) 및 창의력 활동 | 2 | | 4 | 7.2 | 오리엔테이션 및 EPL1(스크래치) | - 과정소개 - 국내외 SW교육 현황 및 트렌드 컴퓨팅 사고력과 알고리즘의 개념 이해 | 5 | | 5 | 7.3 | EPL2(스크래치) | - 나비와 함께 춤을, 움직이는 물고기 - 동물달리기 경주, 오리마법사의 오리사냥 | 5 | | 6 | 7.4 | 피지컬컴퓨팅 (카미봇) | - 카미봇의 원리를 이해하고 활용 - 카미봇의 카드코딩 체험하기 - 라인트래서의 원리와 개념 이해 - 블록 코딩의 원리와 활용하기 | 5 | | 7 | 7.5 | 피지컬컴퓨팅 (M-bot) | - 피지컬 컴퓨팅의 기본개념 및 원리 이해 - M-bot의 기본 프로그램의 이해 및 설치 - 카멜레온의 색이 변해요!(LED센서활용) | 5 | | 8 | 7.6 | 피지컬컴퓨팅 (M-bot) | - 상어가족과 놀아봐요! - 청기 올려! 백기 올려! - 풍선을 터트려라! 펑! 펑! 펑! | 5 | | 9 | 7.9 | 피지컬컴퓨팅 (드론) | - 드론의 현재의 활용 및 전망 - 드론의 시뮬레이션과 미션해결 - 드론 조종기의 원리와 실습 | 5 | | 10 | 7.10 | 피지컬컴퓨팅 (드론) | - 드론코딩 인터페이스의 소개, 설치 및 활용 - 코딩으로 드론 조종하기 | 5 | | 11 | 7.11 | 피지컬컴퓨팅 (아두이노) | - LED를 제어 해봐요 - 버튼으로 LED제어하기 - 음성인식으로 LED제어하기, 앱으로 RGB LED 제어하기 | 5 | | 12 | 7.12 | 피지컬컴퓨팅 (아두이노프로젝트) | - 시리얼모니터 이해 및 활용 - 오류 검증 및 수정 -다양한 아두이노 센서를 이용한 프로젝트 만들기 | 5 | | 13 | 7.13 | 포트폴리오 및 현장실습 | - 포트폴리오 작업 - 현장실습 | 5 | | 14 | 7.16(월) | 씽크잡스 멘토링 (Mentoring) | - 직업상담사와 학생들의 1:1 혹은 1:5 상담 실시 | 2 | | 15 | 7.17(화) | 씽크잡스 멘토링 (Mentoring) | - 포토폴리오/이력서 최종완성 및 공유 / 소감나눔 (씽크잡스 트레이닝 후에 진행됨) | 3 | 강사 및 실무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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