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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EONJU UNIVERSITY DEPT. OF GAME CONTENTS

전주대학교 게임콘텐츠학과

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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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성인력개발센터 씽크잡스 "무료 코딩 및 소프트웨어코딩교육" 안내
작성일: 2018-06-08 조회수: 489 작성자: 장용득

과정 : 씽크잡스 (Think Jobs)

과정명

(SW창의융합지도사양성) 씽크잡스 (Think Jobs)

후원

Citi foundation (씨티재단)

일정 및 기간

‘18. 6. 27. ~ 7. 20. (1개월)

교육시간

62시간

추진배경

- 4차 산업혁명의 영향으로 인한 일자리 및 직무의 변화에 대비

- 성별 간 취업격차, 임금격차 등 직업적 격차 극복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시급

- 여성청년 대상 여성인력개발센터 ICT관련 프로그램 개발 필요

교육목적

- 자존감 향상, 비전의식 확립 및 YWCA 청소년 리더십 함양

- 직업기술교육의 제공을 통해 여성청년의 직업역량 향상 및 직업기회 확대

-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고용효과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ICT기술 맞춤형 경력개발 지원

교육대상

- 한 기관 당 구직중인 만 18~25세 여성 청년 20

(이주배경, 대학교생, 특성화 고등학교 재학생, 보호시설 거주자, 취약계층 등)

달성목표

교육

인원

20

수료

인원

(수료율)

14

( 70%)

취업

인원

(취업률)

5

( 25%)

만족도

80%

교육내용

교과목

주요내용

편성시간

씽크잡스 오프닝 (Opening)

- 개강식 및 설명회

- 수료식 및 평가간담회

3

씽크잡스 멘토링

(Mentoring)

- 오리엔테이션 및 라포형성

- 다양한 직업의 정보제공(4차산업혁명/IT분야도) 및 창의력 활동

- 직업상담사와 학생들의 1:1 혹은 1:5 상담 실시(20/4)

- 포토폴리오/이력서 최종완성 및 공유/소감나눔

8

씽크잡스 트레이닝

(Training)

- EPL1, 피지컬컴퓨팅 이해

- 소프트웨어의 이해

- 카이스트공학코딩응용 전문인력양성

- 메이커전문인력양성

현장실습

50

포트폴리오 준비 및 제작

- 취업 기관에 연계하기 전 포트폴리오를 완성하는 작업

- 학생 포트폴리오 검토

- 전문가와의 만남을 통해 개인 포트폴리오 검수 및 완성

-

씽크잡스 종강식

종강식

1

총 계

62

취업지원 및 연계 방안

일자리 협력망 구성운영

구분

성명

소속

직위

담당분야

비고

산업체

박용남

애니설리반

대표

취업상담, 산업체협력

 

조국

Maker Factory

대표

취업상담, 산업체협력

 

 

 

 

취업상담, 산업체협력

 

교 육

이강춘

순천향대학교

진로개발처

선임진로지원관

취업상담, 산업체협력

 

교육훈련기관

박성숙

전주여성인력

개발센터

관장

사업총괄

 

 

취업지원 및 연계 강화방안

수료 후 카이스트공학코딩응용 전문 인력 양성

현장 전문 강사를 통해 실질적인 교육내용 담보

전담 취업설계사를 통한 1:1 취업지도

사후관리사업 및 미니취업박람회를 통한 취업지원

기대효과

- 카이스트공학코딩응용교육을 바탕으로 지역 내 융합형 창의인재육성에 이바지.

- 직무에 필요한 능력을 향상시키고 해당분야의 전문성을 높임

- 청년층 여성들에게 전문직의 취업의 기회를 갖게 되며, 사회에서 요구되는 일자리 공급에 기여

1. 주요내용

2. 강의계획표

회차

일자

강의과목

세부내용

강의

시간

강사

(소속, 직위)

 

 

총 계

 

62

 

1

6.26()

씽크잡스 오프닝 (Opening)

특강

개강식

3

특강강사 및

실무자

2

6.27()

씽크잡스 멘토링

(Mentoring)

- 오리엔테이션 및 라포형성

2

 

3

6.28()

씽크잡스 멘토링

(Mentoring)

- 다양한 직업의 정보제공(4차산업혁명/IT분야도 포함) 및 창의력 활동

2

 

4

7.2

오리엔테이션

EPL1(스크래치)

- 과정소개

- 국내외 SW교육 현황 및 트렌드

컴퓨팅 사고력과 알고리즘의 개념 이해

5

 

5

7.3

EPL2(스크래치)

- 나비와 함께 춤을, 움직이는 물고기

- 동물달리기 경주, 오리마법사의 오리사냥

5

 

6

7.4

피지컬컴퓨팅

(카미봇)

- 카미봇의 원리를 이해하고 활용

- 카미봇의 카드코딩 체험하기

- 라인트래서의 원리와 개념 이해

- 블록 코딩의 원리와 활용하기

5

 

7

7.5

피지컬컴퓨팅

(M-bot)

- 피지컬 컴퓨팅의 기본개념 및 원리 이해

- M-bot의 기본 프로그램의 이해 및 설치

- 카멜레온의 색이 변해요!(LED센서활용)

5

 

8

7.6

피지컬컴퓨팅

(M-bot)

- 상어가족과 놀아봐요!

- 청기 올려! 백기 올려!

- 풍선을 터트려라! ! ! !

5

 

9

7.9

피지컬컴퓨팅

(드론)

- 드론의 현재의 활용 및 전망

- 드론의 시뮬레이션과 미션해결

- 드론 조종기의 원리와 실습

5

 

10

7.10

피지컬컴퓨팅

(드론)

- 드론코딩 인터페이스의 소개, 설치 및 활용

- 코딩으로 드론 조종하기

5

 

11

7.11

피지컬컴퓨팅

(아두이노)

- LED를 제어 해봐요

- 버튼으로 LED제어하기

- 음성인식으로 LED제어하기, 앱으로 RGB LED 제어하기

5

 

12

7.12

피지컬컴퓨팅

(아두이노프로젝트)

- 시리얼모니터 이해 및 활용

- 오류 검증 및 수정

-다양한 아두이노 센서를 이용한 프로젝트 만들기

5

 

13

7.13

포트폴리오 및 현장실습

- 포트폴리오 작업

- 현장실습

5

 

14

7.16()

씽크잡스 멘토링

(Mentoring)

- 직업상담사와 학생들의 1:1 혹은 1:5 상담 실시

2

 

15

7.17()

씽크잡스 멘토링

(Mentoring)

- 포토폴리오/이력서 최종완성 및 공유 / 소감나눔

(씽크잡스 트레이닝 후에 진행됨)

3

강사 및

실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