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학교

JEONJU UNIVERSITY DEPT. OF FOODSERVICE AND CULINARY MANAGEMENT

전주대학교 외식산업조리학과

홍보라운지

홍보라운지 게시글의 상세 화면
외식산업학과 취업실무 역량강화 프로그램 현장견학
작성일 2018-11-27 조회수 247 작성자 문화관광대학 홍보기자단
첨부 : KakaoTalk_20181127_163500930.jpg 파일의 QR Code KakaoTalk_20181127_163500930.jpg  KakaoTalk_20181127_163500930.jpg ,   IMG_6987.JPG 파일의 QR Code IMG_6987.JPG  IMG_6987.JPG ,   IMG_6951.JPG 파일의 QR Code IMG_6951.JPG  IMG_6951.JPG ,   IMG_7116.JPG 파일의 QR Code IMG_7116.JPG  IMG_7116.JPG ,   IMG_7069.JPG 파일의 QR Code IMG_7069.JPG  IMG_7069.JPG ,   KakaoTalk_20181127_163405910.jpg 파일의 QR Code KakaoTalk_20181127_163405910.jpg  KakaoTalk_20181127_163405910.jpg

 



외식산업학과 취업실무 역량강화 프로그램 현장견학

 


 

외식산업학과에서 지난 112, 1122, 1126일 취업실무를 강화시키고자 현장 견학을 다녀왔습니다.

 

112일에는 스타필드 하남점을 다녀왔습니다. 스타필드는 쇼핑, 레저, 힐링이 한 곳에서 이루어지는 쇼핑 테마파크인데요. 다양한 식료품이 판매되는 PK마켓, 라이프스타일 편집샵인 메종티시아, 맛의 즐거움을 극대화시켜주는 다양한 잇토피아 등을 둘러보면서 학우들은 다양한 경험을 해볼 수 있었습니다.

 

1122일에는 서울 중앙시장에 위치하는 주방뱅크 견학을 다녀왔습니다. 주방뱅크는 업소용 주방용품 전문 업체로 주방 설계를 컨설팅 해주는 전문 기업입니다. 매장 안에는 각종 그릇들과 다양한 주방 용품들이 있고 실제 외식업체에서 사용하는 화구 및 냉장고 등 다양한 용품들이 비치되어 있습니다. 학우들은 실제 외식업체에서 사용하는 기물들을 직접 만져보고 흥미를 가져 취업실무에 한걸음 더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1126일에는 서울 한남동에 위치한 한남 사운즈를 방문했습니다. 한남 사운즈는 주거, 오피스, 리테일이 어우러진 도심 속 복합문화공간으로 어반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합니다.


한식을 판매하고 첫 번째를 의미하는 일호식’, 유러피안 모던 비스트로이자 두 번째를 의미하는 세컨드 키친’,

베이커리 및 카페이자 4중주를 의미하는 콰르텟’, 5층에 위치한 와인바 라스트 페이지각각 숫자의 의미를 담아 한 곳에 모인 공간이기도 합니다. 사운즈 한남은 평등한 선에서 근무하며 수평조직을 위해 영어 이름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세컨드 키친의 박민혁 셰프는 견학 온 외식산업학과 학생들에게

갖고싶은 것을 갖기 위해 욕심을 부려 열심히 노력하도록 조언하는 말을 전했습니다.

 

이러한 현장 견학을 통해 외식산업학과 학우들은 많은 것을 보고 느끼면서 자신의 진로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해보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라며 학우들의 무궁무진한 발전을 소망합니다.

 

 

 

2018/11/27

외식산업학과 국솔 기자

rnrthf@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