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학교

JEONJU UNIVERSITY DEPT. OF FIRE SAFETY ENGINEERING

전주대학교 소방안전공학과

공지사항

공지사항 게시글의 상세 화면
수시1차 지원 학생들에게 - 탁월한 선택을 하였습니다
작성일: 2010-09-16 조회수: 536 작성자: 관리자
2011학년도 수시1차 지원현황은 아래와 같같습니다.

 

                 구분

모집
인원

지원
인원

경쟁률

일반학생 전형

15

48

3.20 : 1

수퍼스타 특별전형

5명
이내 

6

1.38 : 1

지역인재균형선발 특별전형

3

5

1.67 : 1

전문계고교출신자
특별(정원외)전형

4

9

2.25 : 1

농어촌학생 특별(정원외)전형

3

5

1.67 : 1



소방안전공학과를 지원한 학생들 환영합니다. 탁월한 선택을 하였습니다. 소방안전공학과에 입학하게 되면 지금까지 선택한 일 중 가장 잘한 일이 소방안전공학과 입학임을 알게 될 것입니다.

전주대학교 소방안전공학과의 탁월함은 학과홈페이지와 면접을 통해 아실 것입니다. 그리고 재학생을 통해서도 충분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주대학교 소방안전공학과는 전국 대학교의 소방관련학과 중 이제 최고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면접에서 학생여러분은 다시한번 소방안전공학과 전공교수진의 열정과 소방안전공학과의 미래모습에 대해  놀랄 것입니다.

전주대학교 소방안전공학과는 여러분의 인생을 1류로 바꿀 수 있는 곳입니다. 이는 재학생들에게 물어보면, 특히 1학년과 2학년에게 물어보면  사실임을 알게 될 것입니다.

전주대학교 소방안전공학과 전공교수진은 정말 정직하며, 학과홈페이지에 있는 모든 내용을 모두 책임있게 실행하고 있습니다. 학과홈페이지에 있는 내용들이 조금이라도 사실이 아니라면 1학년이 100% 7시40분 이전에 등교하는 것은 불가능할 것입니다.

합격하여 여러분의 인생에 큰 전환점이 되길 기원합니다.

입학하게 되면 여러분은 실력있는 사람, 성실한 사람으로 변할 것입니다.

내년이 지나면 소방공무원은 극히 일부(퇴직자 수만큼)만 선발하게 될 것입니다. 특히, 소방관련학과 특별채용은 거의 불가능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소방공무원 3교대 시행으로 인해서 최근 2-3년 일시적으로 소방공무원을 무더기 선발하였는데, 이는 신입생들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내년으로 대부분의 시도가 3교대 인력을 확충할 것입니다. 더 이상 3교대 인력을 확보하지 않은 시도소방본부도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대부분 대학의 소방관련학과에서 최근 2-3년의 실적을 근거로 내년 신입생도 마치 그렇게 될 수 있는 것처럼 홍보하고 있는데, 냉정하게 따져보시기 바랍니다. 전주대학교 소방안전공학과는 소방공무원보다 더 나은 직업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전주대학교 소방안전공학과는 어떤 이유로도 과장하거나 현혹해서 학생들을 입학하도록 하지 않습니다. 이는 재학생들이 훨씬 잘 알 것입니다.

2010년 9월 16일 소방안전공학과 이의평교수 드림
ps. 전주대학교 소방안전공학과는 우수학생을 선발하기 위해 다른 대학이나 학과에 비해 정시모집 비율이 높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