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학교

JEONJU UNIVERSITY DEPT. OF FIRE SAFETY ENGINEERING

전주대학교 소방안전공학과

공지사항

공지사항 게시글의 상세 화면
군전역 복학예정학생들에게 알림
작성일: 2010-01-02 조회수: 627 작성자: 관리자

군전역 복학예정학생들에게 알림

2010년도 올 한해는 소방안전공학과에 있어 큰 의미가 있습니다.
우선 군입대휴학을 한 여러분들이 2학년으로 복귀하는 첫해이고,
또하나는 이제 1학년에서 4학년까지 있으며 4학년들이 졸업하여 취업을 하게 될 해라는 점입니다. 

복학예정학생여러분!
전공교수진은 여러분들이 복귀하길 손꼽아 기다리고 있습니다.
최선을 다할 정신무장을 여러분들이 해 올 것이라고 믿고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여러분들이 복귀하여 제대로 배워 졸업할 때 비로소 소방안전공학과의 비전이 실현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직 전역하지 않은 복학예정학생여러분!
군복무에 고생 많습니다. 3월 복학예정 휴학생이라면 늦어도 2월 전역이니 군생활의 큰 고비는 넘긴 듯 합니다. 마지막까지 군생활에 충실하고,  건강하게 복귀하길 빌겠습니다. 

복학예정학생여러분!
군입대휴학을 한 많은 복학예정학생들이 학과의 크게 변한 모습을 궁금해 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학과의 변한 모습은 홈페이지에 있는 그대로 입니다.
홈페이지 내용은 누구를 현혹하기 위해서, 또는 과장해서 쓴 것은 하나도 없습니다. 모두 학과장인 제가 쓴 글이고, 많은 시간을 투자하여 홈페이지를 직접 관리하고 있는만큼 100% 사실입니다. 일부라도 내용 중에 거짓이 있다면 이미 재학생들이 어떤 얘기를 하고 있겠지요. 거짓으로 학과를 운영하고 있다면 재학생들 모두가 매일 7시 40분에 나오지도 않겠지요.

여러분들이 군대 가기 전에 대충 소박한 실력으로 공부하지 않아도 다닐 수 있었던 학과는 이제 옛 얘기가 되었습니다.

입학날부터 공부하지 않고 최선을 다하지 않고 더 나아가서 성과를 내지 못하면 다니고 싶어도 다닐 수 없게 시스템이 완전히 바뀌었음은 아마도 재학생을 통해 확인하였으리라 봅니다. 또한 소방안전공학과 학생이 아니더라도 이러한 점은 많은 학생들이 알고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복학생들과 함께 공부할 현재 1학년은 입학날(3월2일)부터 07:40에 등교하여 공부하고 있으며, 방학없이 공부하고 있는 점도 잘 알고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단련되어 있어도 기초실력이 부족하거나 성실성을 인정받지 못하여 (입대 휴학생을 제외하고 2학년에 진학예정인 학생 중) 몇명은 공개적으로 다른 학과로 전과를 하라고 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여러분들이 상상할 수 없게 1학년을 보낸 학생들과 전공수업을 같이 듣게 될 것이고, 전공수업은 이들 학생들에게 맞춰서 진행될 것입니다.

복학예정학생여러분!
그렇다고 너무 겁먹지 말기 바랍니다.
여러분은 이미 군생활을 통해 고통을 참고 견디어 냈고, 번듯한 성인이 되었습니다. 이제 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이제 해야만 한다는 현실감도 있습니다.  그리고 여러분을 이끌 열정이 넘치는 전공교수진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복학예정학생여러분!
여러분이 군대생활동안 참고 견디어낸 정신력으로 변함없이 끈질기게 한학기 밀고 나아간다면 여러분 인생은 1류로 바뀔 수 있는 준비가 될 것입니다.
한학기정도 끈질기게 밀어붙어 실천하면 여러분 스스로 거기에 적응이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된 후 2년정도 최선을 다하면 4학년 2학기에는 여러분의 인생은 기적이 일어나 있을 것입니다.
(현재 3학년 재학생들 스스로 자신의 인생에 기적이 일어났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
그렇게 되면 여러분의 실력은 1류로 바뀌어 있고 여러분 자신은 아주 성실한 사람으로 바뀌어 있어 여러분의 미래는 여러분이 원하는대로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물론 소박한 현재의 실력을 1류로 바꾸는 것은 쉬운 일은 아닙니다. 또한 의지만으로 될 수 있는 일도 아닙니다. 그렇다고 불가능한 일도 아닙니다. 여러분들이 도전하면 할 수 있습니다. 도전하지 않으면 영원히 불가능한 일입니다. 교수진은 여러분들이 1류의 실력을 갖출 수 있도록 온갖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여러분들을 1류로 바뀌기 위한 전공교수진의 열정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위의 내용들은 거의 모두 홈페이지에 나와 있는 내용들이니 홈페이지를 다시한번 하나하나 읽어보기 바랍니다.

아직까지도 면담을 하지 않은 복학예정학생은 속히 대학에 나와 면담을 하기 바랍니다.

건강한 모습으로 복학하길 빌겠습니다.

2010년 1월 2일 소방안전공학과 학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