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학교

JEONJU UNIVERSITY DEPT. OF FIRE SAFETY ENGINEERING

전주대학교 소방안전공학과

공지사항

공지사항 게시글의 상세 화면
수시1차 면접시험에 응시했던 학생들에게
작성일: 2009-09-26 조회수: 443 작성자: 관리자
수시1차 면접에 응시한 학생 여러분께!

고생많았습니다.

 성실히 면접에 응해준 학생들에게 감사드립니다.

전북뿐만아니라 경기, 서울, 인천, 울산 등 외지에서 면접시험을 보러 많은 학생들이 왔습니다.

전주대학교 소방안전공학과 전공교수진은 여러분과 차분하게 충분한 시간을 갖고 면접을 하고 싶었지만 먼 곳에서 온 학생들의 귀가를 신경쓰고, 같이 온 친구 중 다른 학과에 지원한 친구가 있는데 그 친구들은 일찍 끝내고 함께 귀가하기 위해 기다리는 것을 신경쓰다보니 학생들 중 일부학생들에게 서운한 부분이 있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전공교수진은 나름대로 속도를 내서 면접을 하였음에도, 소방안전공학과 면접이 가장 늦게 끝났습니다. 그것도 아주 늦게 끝났습니다.

대학과 대학의 학과선택은 자신의 인생이 걸린 중요한 문제임에도 단지 내 성적이 이 정도이니 합격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이유나 단지 구체적인 정보나 소방공무원을 하고 있는 분 누구와도 대화도 안해보고 막연히 소방공무원이 되고 싶다는 이유나 소방안전공학과를 졸업하면 소방공무원이 유일한 직업이고 소방공무원이 최고의 직업이라고 생각하여 지원한 학생들이 많았음에 안타까웠습니다. 

또한 많은 수험생들이 전주대학교 소방안전공학과에 대해 제대로 모르고 왔음에도 안타까웠습니다. 그저 지방사립대의 한 학과로 쉽게 합격하고 대충하면 졸업하지 않겠나 하고 기대없이 왔음에 더욱 안타까웠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5명의 학생이 면접자체를 포기하고 되돌아갔습니다

고3 때보다 더 열심히 하지 않으면 다닐 수 없고  매일 7시 40분이전에 등교하고 방학을 안하며, 졸업이 어려운게 아니라 진급(진학)이 아주 어려운 학과(기초실력이 충분하지 않은 학생은 태어나서 제일 최선을 다해도 2학년에서 3학년으로 진학할 수 있다는 아무런 보장이 없음)이니 이러한 학과운영방침에 동의하지 않은 학생들은 면접을 자진해서 포기하고 가도록 안내를 하는 학과도 전국적으로 전주대학교 소방안전공학과가 유일할 것입니다.

면접에 응한 학생들은 확실히 알았을 것입니다.

전주대학교 소방안전공학과는 여러분들의 인생을 1류로 바꿀 수 있는 곳입니다
.

전주대학교 소방안전공학과는 여러분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좋은 학과입니다. 소방관련학과로는 전국 최고임을 확인하였을 것입니다.

제대로 알지 못하고 왔지만 대부분의 학생들이 수시1차에 합격하지 못하면 수시2차에 다시 응하겠다, 정시에 다시 도전하겠다, 나보다 더 실력있는 학생들에게 추천하겠다 등의 의지를 갖고 되돌아갔습니다.

모국립대학교 전자공학과에 재학하다가 군대에 갔다와서 동생이 다니는 소방안전공학과로 오기 위해 이번 면접에 온 학생도 있었습니다

전주대학교 소방안전공학과는 여러분의 인생을 일류로 바꿀 수 있는 곳입니다. 전공교수진의 의지가 얼마나 확고하고 얼마나 체계적으로 학생지도를 하고 있는지 알았을 것입니다
.

소방안전공학과 교수진은 부모님들이 뭘 원하시는지 잘 알고 있습니다. 부모님들이 기대하시는 그 정도에 답하기 보다는(대부분의 대학이나 학과는 이것마저도 못함) 기대를 훨씬 넘어 더 나은 결실을 드리는 것이 소방안전공학과 교수진의 역할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실력있고 성실하며 열정있는 전문사회인으로 떳떳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온 정성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정성도 보여주거나 생각내기 위한 1회성이 아니라 매일매일 최선을 다해 정성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매년 3월 신입생 학부모님을 대학으로 모셔서 학과의 비전과 실현전략, 학생지도원칙 등 구체적인 내용을 설명드립니다.   

교수진이  매일매일 얼마나 최선을 다해 학생들을 가르치고 지도하고 있는지 재학생들에게 물어보기 바랍니다. 그리고 재학생들에게 얼마나 스스로 자긍심을 갖고 있는지, 어떤 자세로 대학을 다니고 공부하고 있는지 물어보기 바랍니다. 전주대학교 소방안전공학과 재학생은 여타의 대학생들과는 확실히 다릅니다.
 ....................

모든 학생들이 7시 40분에 등교하고, 방학을 하지 않고 휴강이나 결강을 상상할 수 없는 학과입니다. 수많은 시험(일류수준의 시험임)을 치뤄 성과를 반드시 내어야 재학할 수 있습니다. 물론 전공교수진이 이 모든 과정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할 수 있는 모든 방법을 동원해서 학생들의 실력을 높이는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소방안전공학과는 여러분의 인생을 확실히 1류로 바꿀 수 있는 학과입니다.

  합격의 행운이 있길 빕니다
.

불합격한 학생들은 다시한번 도전해보고, 실력있는 친구나 주위의 학생들에게 강력 추천을 부탁합니다. 

면접을 통해 지금까지 배우지 못한 중요한 사실들을 알았을 것입니다. 면접시험을 치느라 고생많았습니다. 

  2009년 9월 26일 학과장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