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학교

JEONJU UNIVERSITY DEPT. OF FIRE SAFETY ENGINEERING

전주대학교 소방안전공학과

공지사항

공지사항 게시글의 상세 화면
12월 23일 수시입학 합격생 전원 소집 공고
작성일: 2008-12-16 조회수: 404 작성자: 관리자
전주대학교 소방안전공학과 합격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전주대학교 소방안전공학과 입학이 여러분의 인생에 있어 자신감을 갖고 살 수 있는 큰 계기가 될 것이라 확신하는 바입니다.


전주대학교 소방안전공학과는 2007년에 신설된 역사가 짧은 학과이지만, 다른 대학교의 소방관련 학과와는 차원이 다릅니다. 전공교수진 모두 화재공학, 전기안전, 제품안전, 화재조사, 위험물안전, 소방시설, 위험도 조사 등 소방공학(안전) 분야에서 15년이상의 실무 경력과 뛰어난 학문적인 연구 업적, 열정을 동시에 갖고 있습니다. 전공교수진은 여러분을 1류수준으로 가르치고 지도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지방대학을 졸업하면 번듯한 직장을 구하기 어렵다고 합니다. 100% 옳은 얘기는 아닙니다. 지방대를 졸업해서 번듯한 직장에 취업을 하지 못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가장 큰 이유는 번듯한 직장에서 요구하는 실력(전공, 영어)을 갖추지 못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대기업 또는 공기업 등 번듯한 직장에서 요구하는 실력을 갖춘 경우에는 지방대 졸업은 장애가 될 수 없습니다. 전주대학교 소방안전공학과는“전주대학교 소방안전공학과 졸업 = 최고의 실력 보증”을 목표로 학생들의 실력을 높이기 위해 10대 프로젝트를 하나하나 내실있게 실행 중에 있습니다. 10대 프로젝트에 대해서는 앞으로 구체적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여러분이 전주대학교 소방안전공학과에서 입학하기만 하면 저절로 실력이 높아지는 것은 아닐 것입니다. 교수진, 학생 모두 혼연일체가 되어 1학년 1학기 때부터 제대로 가르치고 배우고 평가하는 체제를 만들어 객관적으로 일정수준 이상의 실력에 도달되게 해야 가능할 것입니다.


소방안전공학은 물론 공학을 제대로 공부하기 위해서는 1학년 때까지 영어, 수학, 물리, 화학, 한자에 대한 확실한 기초실력을 닦아 두어야 합니다. 기초실력을 확실히 닦아두지 않으면 제대로 된 전공공부는 불가능합니다. 아쉬운 현실이라고 생각합니다만, 고등학교 때 위에서 말한 기초과목을 제대로 거의 배우지 않고 대학에 진학한 학생뿐만 아니라 일부만 배우고 진학한 학생들이 적지 않습니다.


여러분들께서도 잘 아시는 것처럼 기초실력은 제대로 배우거나 공부하지 않은 상태에서 하루아침에 갑자기 노력한다고 극복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1년 이상의 충분한 시간을 갖고 끈질기게 공부해야만 극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전공교수진은 여러분들이 전공교과목을 배우는데 필요한 기초실력을 얼마나 갖추고 있는지 알 수 없습니다. 그렇다고 여러분들이 기초실력을 닦을 기회를 놓치고 싶지 않습니다. 기회를 제공하려면 우선 여러분을 만나서 직접 얘기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이러한 차원에서 지난 주에 소방안전공학과 홈페이지(http://fire.jj.ac.kr)에 수시합격생 소집 예고를 하였습니다.


수시입학에 합격한 여러분을 아래와 같이 소집하오니 꼭 참석 부탁드립니다.


아 래


○ 소집일시 : 2008년 12월 23일(화) 오후 1:30 - 4:00 (예정시간을 초과할 수 있음)

○ 소집장소 : 전주대학교 공학1관(신정문에서 들어오면 첫 번째 건물) 220호실

○ 소집대상 : 수시입학전형에 합격한 학생 전원(26명)

○ 준 비 물 : 필기도구

○ 의문사항연락처 : 소방안전공학과 학과장 이의평교수(전화 : 063-220-2039)

또는 전공교수진(전화 및 이메일 연락처는 홈페이지 참조)

○ 기 타 : 학부모님께서 함께 참석하시는 것을 환영합니다.


2008년 12월 15일 소방안전공학과 학과장 드림

- 여러분 가정에 우편으로 안내문이 발송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