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기 대면수업 코로나19 감염병 예방 및 비대면 수업 운영을 위한 협조사항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교과목 담당 교원 및 재학생에게 안내 및 업무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 대면수업 협조 요청사항 구 분 | 코로나19 방역 대책(제4판) 주요 내용 | 비 고 | 수업 전 | ▪자가진단(APP) 작성 완료 후 입실 ▪수업에 참여하는 교수와 학생은 반드시 마스크 착용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는 경우 입실 불가 안내 | ▪강의실 변경 시 사전 안내 | 수업 중 | ▪강의교원 및 학생은 수업 중 마스크 착용 필수 ▪강의교원 외 수강 학생 간 불필요한 대화 금지 ▪수업 중 특이자 발생 시 대응 요령 구 분 | 유증상자 발생 시 | 확진자(또는 자가격리자) 발생 시 | 해당 학생 | 보건실 이동 및 조치 | 학생지원실 보고 후 추후 조치 이행 | 그 외 학생 | 마스크 착용 수업 진행 | 전원 귀가 조치 |
| ▪강의실 내 거리두기 기준 책상(좌석) 배정 및 띄어 앉기 ▪실험·실습·실기 강좌 강의실 내 거리두기 준수 운영 (※ 교원의 실습 및 실험 결과물을 학생에게 확인 시 밀집되지 않도록 조치 요망) | 수업 후 | ▪수업 종료 후, 교내에 머무르지 않고 귀가하도록 안내 ▪공강 시 밀폐된 공간에 다수인 집합 지양 및 학생간 접촉 최소화 안내 | |
나. 비대면수업 협조 요청사항 구 분 | 업무 협조 요청 내용 | 비 고 | 수업 강의등록 | ▪사이버 캠퍼스에 <동영상 및 실시간 수업> 강의 등록을 해당 수업일 기준 최소 1주 이전 등록 권장 | | 실시간 수업 | ▪실시간 수업 운영 시, 사이버캠퍼스에 반드시 사전 공지 요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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