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20.9.16 공지] 2020-2학기 학사일정 및 수업 운영 변경사항 안내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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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20-09-16 조회수: 363 작성자: 관리자 | |||||||||||||||
첨부 : 2020학년도 학사일정 변경(안)_200915.hwp , 2020학년도 2학기 대면수업 운영 안내문_200915.hwp | |||||||||||||||
코로나19 감염증 재확산에 따른 재학생 감염 예방 대응을 위해 2020학년도 2학기 학사일정 및 수업 운영 사항이 변경되어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각 부서에서는 업무에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 2020학년도 2학기 주요 학사일정 1) 개강일: 8. 31.(월) 2) 비대면 수업운영 기간: 2020.08.31.(월)∼2020.10.17.(토) (7주간) 3) 등교일: 10. 19.(월) 4) 종강일: 12. 12.(토) / 1주 단축(보강 주간 미운영) 나. 학사일정 변경(안):【붙임-1】참조 다. 수업운영 변경사항 1) 개강 1∼7주차 수업: 비대면 수업 진행(기존 3주에서 7주로 연장) 2) 강좌별 수업운영 변경 사항
3) 사이버 캠퍼스 온라인 수업은 1∼15주 차만 운영 (16주 차는 보강주간 폐지로 강의 미운영) 라. 비대면 수업 운영 특별기간 안내 1) 운영기간: 9. 30.(수)∼10. 10.(토) 2) 운영내용: 해당 기간 내 모든 교과목 비대면 수업 실시(대면수업 실시 불가) ※ 9. 30.(수)∼10. 2.(금) 및 10. 9.(금)에 수업이 있는 경우 온라인 동영상으로만 보강 수업을 하여야 함 3) 운영사유: 코로나19 감염 예방(추석 연휴 기간 포함)을 위한 특별방역 기간으로 전체 교과목 비대면 실시 마. 제한적 대면수업 운영 안내 1) 운영 대상: 대면수업이 필요한 강좌 중 학장의 승인을 받은 강좌 ※ 대면수업을 희망하는 교원은 소속 학과장을 거쳐 학장에게 보고 후 승인 받아야 함 (수업전주 금요일 오전까지 학과사무실로 신청 必 , 승인받지 않은 수업은 대면수업 진행 불가)
2) 운영원칙: 코로나19 예방수칙 철저 준수를 전제로 운영하며, 대면수업에 출석하지 못하는 수강학생(타지역 거주, 자가격리 등)을 위해 대면수업을 녹화하여 온라인으로 제공하여야 함
3) 대면수업 가능 교과목 기준 가) 실험·실습·실기 강좌: 동시참여 20명 이하 운영(기존과 동일) 나) 이론강좌: 30명 이하 운영(수강인원 30명 이하 과목 중 강의실 밀집도가 50%이하인 경우) 다) 대면수업 운영 안내문:【붙임-2】참조
4) 운영 협조사항 가) 기존 실험·실습·실기 강좌 안내 사항과 동일함 (대면수업 운영 안내, 출결처리, 방역 준수사항, 출석 및 출입대장 관리 등) 나) 학생에게 안내된 수업방식의 변경은 지양해 주시고, 대면강의가 가능한 기준의 교과목중 비대면에서 대면으로 변경 시 학생의 의견을 수렴해 주시고, 대면강의 일정을 사전에 안내하여 강의 준비(숙소 준비 등)에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협조 요망 바. 기타사항: 수업 운영 변경사항 적용 기간 종료 후, 기존 2학기 수업 운영 방식으로 전환 (※ 단, 수업운영방식 및 운영기간 변경 시, 별도 공문 안내 예정임)
붙임 1. 2020학년도 2학기 학사일정 변경(안) 1부. 2. 2020학년도 2학기 대면수업 운영 안내문 1부. 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