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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EONJU UNIVERSITY DEPT. OF FASHION BUSINESS

전주대학교 패션산업학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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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주대학교 문화관광대학 패션산업학과 패션 명사 초청 특강
작성일 2017-06-01 조회수 207 작성자 문화관광대학 홍보기자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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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주대학교 문화관광대학 패션산업학과 패션 명사 초청 특강

 

실전 패션 리테일링

 

2016년 11월3일 목요일 4시부터 전주대학교 학생회관 3층 대강당에서 패션산업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국패션스토어클리닉위원회 김강화 사장님께서 '실전 패션 리테일링'이라는 특강을 하였습니다.

 

 

먼저 김강화 사장님은 패션 리테일링과 관련된 인식의전환, 핵심역량, 52주 VMplan, MD업무의 기본적인 과정 등을 중심으로 특강을 하였습니다.

 

첫 번째 인식의 전환에서는 기존인식과 새로운 인식에서 문제점을 찾는 것에대한 달라진 점을 비교하였는데,

기존에는 제품력미흡, 브랜드마케팅미흡 등을 중심적으로 다루어 문제점을 발견하였다면 새로운 인식에서는 소비자와 커뮤니케이션은 제대로 하고 있는가?, 리테일 노하우와 인력은 구비되어있는가? 를 중심으로 문제를 인식하는 인식의 전환이 필요하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두 번째 핵심역량에는 트랜드, 상품의 예측이 곧 소진의 힘으로 간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예전에는 MD,Designer중심이었던게 지금은 매장관련인력중심으로,

상품의 concept중심이 매장의 구조에 맞는 MD,

 구색완비(VM)중심이 VM의 사전계획 및 실행력으로 바뀐다는 것입니다.

 

마지막 52주 VMpan은 Retail plan이라고도 하는데 그 주에 팔아야할 색상, 잡화, 옷 등을 보통7개월 전에 작성하여 완성시켜 좀더 빠르고, 쉽고, 정확하게 패션 리테일링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는 계획을 말합니다. 결국 매장 전략의 기본이라고 말할 수 있다고 합니다.

 

끝으로 패션 리테일링이라는 특강에 맞게 리테일을 모르고는 살아 남을 수없다는 말씀을 하시고는 특강을 마치셨습니다.

 

*패션 리테일링: 패션 유통

 

 

2016/11/03

패션산업학과 유현지 기자 cpfl078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