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학교

공지사항

공지사항 게시글의 상세 화면
학생역량개발시스템 onSTAR 활용안내
작성일: 2018-04-10 조회수: 305 작성자: 관리인
첨부 : [붙임1]onSTAR 메인페이지.jpg 파일의 QR Code [붙임1]onSTAR 메인페이지.jpg  [붙임1]onSTAR 메인페이지.jpg ,   [붙임2]onSTAR 어플리케이션.jpg 파일의 QR Code [붙임2]onSTAR 어플리케이션.jpg  [붙임2]onSTAR 어플리케이션.jpg ,   [붙임3]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추가 이벤트 포스터.jpg 파일의 QR Code [붙임3]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추가 이벤트 포스터.jpg  [붙임3]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추가 이벤트 포스터.jpg ,   [붙임4]학교생활.jpg 파일의 QR Code [붙임4]학교생활.jpg  [붙임4]학교생활.jpg

 우리대학 교육혁신본부 산하 비교과교육지원센터(Center for Extra-curriculum)에서는 교내에서 실행되고 있는 비교과교육 프로그램을 역량기반교육과정으로 설계하고 있습니다. 또한 비교과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SUPER핵심역량 진단, 역량개발, 역량인증, 비교과교육활동 이력을 관리하고자 학생역량개발시스템 onSTAR(웹:https://onstar.jj.ac.kr, 앱:JJ스마트캠퍼스>인스타>역량개발탭)를 개발하였습니다. 학생역량개발시스템 onSTAR에서 지원하는 분야는 아래와 같습니다.

1. 학생지원

  학생들이 재학기간 동안 이수한 다양한 비교과 교육경력을 onSTAR에서 통합관리하여 SUPER역량 인증 및 '학생활동경력증명서’를 발급하고자 합니다. 학생들의 작은 교육경험이라도 소중하게 생각하며 기록, 관리하여 학생들이 자신의 경력과 교육이력을 사회진출을 위한 포트폴리오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합니다. 행정부서와 단과대학 또는 학과에서는 비교과프로그램을 onSTAR에 등록하여 주시고 학생들이 onSTAR에서 신청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십시오.

2. 비교과교육지원센터 카카오톡플러스친구 추가 이벤트

  학생들의 비교과교육 참여를 독려하고 onSTAR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카카오톡플러스친구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벤트에 참여한 모든 학생에게 핵심역량 점수 20점을 부여합니다.
※ 비교과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에게 역량점수를 부여하고 있습니다.
※ 역량점수는 현재 개발중인 인증제도에서 학생들에게 인증서, 장학금, 활동증명서 등 다양한 형태의 혜택을 제공하는 기반이 됩니다.

이벤트 참여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카카오톡에서 ‘전주대학교 비교과교육지원센터’ 친구추가
   ②-1 JJ스마트앱에서 [인스타]-[역량개발]-[비교과프로그램]-[참여신청]에서 [비교과교육지원센터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추가 이벤트] 에서 신청버튼을 클릭
   ②-2 또는 onstar.jj.ac.kr에 로그인(inSTAR와 ID, PW동일) 후 [비교과교육지원센터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추가 이벤트]에서 신청버튼을 클릭


  비교과(Extra-curriculum)는 사회에서 요구하는 역량개발과 전공 학습을 지원합니다. 때로는 전공에서 부적응하는 학생들을 수용할 수 있는 또 하나의 교육의 장이라고 생각됩니다. 많은 관심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