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학교 사범대학

공지사항

공지사항 게시글의 상세 화면
전주대학교 사범대학과 중국 하북대학(河北大學) 교육학원의 교류 협력에 관한 협약 체결
작성일: 2020-07-15 조회수: 564 작성자: 사범대학
첨부 : 전주대학교 사범대학과 중국하북대학 교육학원과의 협약 사진(홍보용) (1).hwp 파일의 QR Code 전주대학교 사범대학과 중국하북대학 교육학원과의 협약 사진(홍보용) (1).hwp  전주대학교 사범대학과 중국하북대학 교육학원과의 협약 사진(홍보용) (1).hwp

전주대학교 사범대학과 중국 하북대학(河北大學) 교육학원의 

교류 협력에 관한 협약 체결

  


2020년 7월 13일(월) 전주대학교 사범대학은 중국 하북대학 교육학원과 인재 양성 및 교육·연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식은 코로나 19로 인하여 두 기관이 온라인 원격 화상을 통해 진행 되었다. 우리대학에서는 소현성 사범대학장, 김보경 교수학습개발센터장, 유평수, 서재복 교육학과 교수 등이 참석하였고, 하북대학 교육학원에서는 호보리(胡保利) 교육학원장과 형혜빈(邢慧斌) 국제교류처 부처장, 왕려하(王麗霞) 교육학원 부원장 등 양 기관 관계자 11명이 참석 하였다. 

  

앞으로 두 기관은△교육 및 인재양성에서의 협력△교원 초청 및 방문을 통한 상호 교류△학술회의와 세미나 공동 개최△학술과 교육 분야에서의 정보교류 △교수, 연구원, 대학원생, 학부생의 파견 및 학술 연구 △ 인재육성 프로그램, 혁신형 인재육성을 위한 국제협력프로젝트 추진 △ 재학생의 교육실습 및 연수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교류와 협력을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전주대학교 사범대학은 예비교사의 교육실습과 국제화 역량을 배양하기 위하여 2015년부터 매년 3주간에 걸쳐 중국 하북대학에서 교육실습을 시행해 왔다. 그 동안 총 81명에 달하는 예비교사가 하북대학에서 교육실습을 수행하였다. 이번 협약은 그 동안 전주대학교 사범대생들의 교육실습 과정을 눈 여겨 보던 하북대학 교육학원측의 적극적 요청으로 성사되었다. 

  

소현성 사범대학장은 “4차 산업시대의 교육은 지역과 국경을 뛰어 넘어 우리가 당면하게 될 다양한 교육적 문제를 고민하고 그 해결책을 모색해야 하며, 예비교사들의 국제화 역량을 배양하는 일 역시 중요하므로, 오늘 두 기관의 협력과 교류는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고 밝히고, 양 기관의 지속적이고 내실 있는 교류와 발전을 위해 적극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