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학교

JEONJU UNIVERSITY DEPT. OF THEOLOGY & DOXOLOGY

전주대학교 신학과경배찬양학과

학과소식

학과소식 게시글의 상세 화면
2018학년도 전주대 경배와찬양학과 소개
작성일: 2017-09-05 조회수: 1336 작성자: 김연주
첨부 : 1.jpg 파일의 QR Code 1.jpg  1.jpg ,   21.jpg 파일의 QR Code 21.jpg  21.jpg ,   31.jpg 파일의 QR Code 31.jpg  31.jpg ,   41.jpg 파일의 QR Code 41.jpg  41.jpg ,   5.jpg 파일의 QR Code 5.jpg  5.jpg

9월11일(월)~15일(금)까지 전주대학교 인문대학 경배와찬양학과 수시모집이 진행됩니다.(수시에서 90%의 인원을 선발하며, 다음세대의 기독교 리더십을 공동체 영성훈련을 통해 교육하는 종합대학 전국 유일의 학과이기 때문에 신앙면접이 가장중요합니다)


신대원에 진학하여 목사, 선교사로 헌신할 학생과, 찬양사역을 통해 하나님께 평생 영광돌릴 학생과, 평신도 사역을 통해 세상속에서 진정한 하나님의 가치를 실현할 학생들은 반드시 "경배와찬양학과"로 입학해야 합니다.

세상의 가치로 점점 물들어가는 이 시대에 하나님을 경외하는 영성과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는 지성, 공동체성을 회복할 수 있는 인성을 갖춘 하나님의 사람들을 양육하고 양성하기위한 학과입니다.

고등학교까지 신앙이 잘 훈련되어진 학생들도 술과 세상의 가치로 가득한 일반 대학에서 그들의 영성을 지키며 살아가는 것은 현재 아주 어려운 현실로 다가왔습니다.


경배와찬양전공은 학과장을 비롯한 모든 공동체 담당 교수들의 전폭적인 헌신으로 전국 유일의 4년간 공동체 훈련을 통해 다음세대를 일으킬 귀한 섬김의 리더십을 훈련합니다.

악하고 타락한 시대를 탓하고만 있을 수 없습니다!

우리 학생들은 영성훈련을 기반으로 신학과 경배와찬양학,예배예술학의 융합을 이루어 다음세대에 필요한 사역자를 양성하므로 하나님의 거룩한 부르심에 정확히 응답할 수 있는 이 세대의 마지막 보루입니다.

경배와찬양학과는 하루를 기도로 시작하고 기도로 마무리 합니다.

매일매일 나누어지는 QT는 신실한 하루를 만들어 줍니다.
아침을 여는 아침 경건기도모임과 민족과 열방을 향한 저녁 권역별 기도회는 이시대의 젊은이들이 성령 충만한 지성을 이루어 세상속에 철저히 적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 줍니다.

신대원 진학을 할 학생들과 예배사역이나, 평신도 사역을 꿈꾸는 학생들은 경배와찬양전공에 반드시 입학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다음세대의 사역은 신학과 예배사역을 모두 갖추어 전체를 관장할 수 있는 통합되고 융합된 사역자가 이끌 것이기 때문입니다.


평신도 사역을 꿈꾸는 학생들은 경배와찬양전공에서 영성훈련을 받으며 복수전공을 통해 각각의 달란트를 사역으로 이끌어 낼 수 있습니다.
어느학문이든 하나님 안에서 훈련되어지는것이 중요합니다.

신학과 영성을 기반으로 보컬,키보드,기타,베이스,드럼,음향 등의 세부 실기분야를 통하여  본인의 달란트를 극대화 시킵니다.
하지만, 실기시험은 보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경배와찬양전공은 영성이 좋은 사람이 우선이기 때문입니다.
음악성의 우선권이 실기시험을 통해 변질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전공의 모든 교수님들은 탁월하며 뛰어난 영성과 헌신으로 무장되어 있습니다.


젊은이들이여! 대학가면 대학이, 수업이, 수련회가 여러분을 자동으로 하나님 앞에 당당히 서게 만들어 주지 않습니다.
젊은시절 대학에서는 먼저 영성훈련을 통해 하나님과의 뜨거운 사랑과 교제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수그리스도의 영성은 우리의 삶으로 완성이 됩니다!
삶은 생각이나 지식으로만 완성되지 않습니다!
오직 말씀이 육신 되어지는 훈련으로 영성은 완성됩니다!

지식적인 깨달음은 가장 손쉬운 이해입니다.
심장이 뛰어야 합니다! 예수그리스도의 심장!
그것을 확인할 수 있는것은 우리의 삶에서 실천으로 나타 납니다!

사역자라면 반드시 자신을 훈련시켜야 다음세대를 훈련하고 교육하고 양육할 자격이 있습니다.
훈련도 안된 사역자들이 기능이나 재능으로만 무장한채 외형상 큰 사역을 진행하다가 삶의 문제로 넘어지는 현실이 훈련의 필요성을 역설해주고있는 이 시대입니다!

여러분! 혹은 여러분 자녀의 믿음과 도전 그리고 거룩한 부르심을 응원합니다!

전주대 [경배찬양학과]로 오십시오!
함께 하나님의 마음으로 이 세대를 품고, 예수그리스도의 진리를 전하기 원하는 헌신된 다음세대의 리더십들을 전주대 경배와찬양학과에 초대합니다!

할렐루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