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커뮤니티
  • 홍보라운지

홍보라운지

호텔경영학과 파크하얏트 부산 특강 및 모의면접

 1파크하얏트부산.jpg

 2파크하얏트부산.jpg

 3파크하얏트 부산.jpg

 4파크하얏트 부산.jpg

 5파크하얏트 부산.jpg

호텔경영학과 파크 하얏트 부산특강 및 모의면접

 

지난 1030, 파크 하얏트 부산에서 전주대학교 호텔경영학과를 방문하여 특강 및 모의면접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특강을 위해 파크 하얏트 부산의 하세랑 대리님과 최성욱 사원님께서 방문해 주셨습니다.

 

이날 특강은 하세랑 대리님께서 간단한 퀴즈를 낸 후 맞힌 학생에게 파크하얏트 텀블러를 제공해 주는 것으로 시작하였습니다. 많은 학생들이 퀴즈에 도전하며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특강을 이어나갔습니다. 이어서 파크 하얏트 호텔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1학년부터 4학년까지 전체 학년이 정장을 갖춰 입고, 특강에 집중하였습니다. 모든 학생이 지루하지 않고 즐겁게 참여할 수 있도록 중간에 파크 하얏트에 대한 간단한 퀴즈를 풀며 적극적으로 소통을 하였습니다.

 

다음으로는 파크하얏트 부산 소개 및 채용 Tip과 이력서 작성 요령에 대해서 알려주셨습니다. 우선 채용 Tip으로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좋은 호텔인가?’ ‘성장 가능성이 있는 호텔인가?’ ‘인터네셔널 호텔인가 로컬호텔인가?’ 등에 대해서 각자 생각해봐야 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이력서 작성요령으로는 1)모집요강 잘 읽기 2)남에게 부탁하라 3)호텔에 대해 알고 가는가? 4)면접 질문에 대한 답변 5)기본적인 것들 등을 강조하셨습니다. 취업을 하기 위해서 기본적인 것들 이지만 많은 사람들이 지키지 않기 때문에 더욱 중요한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특강의 마지막 순서에서는 파크 하얏트 부산의 사원이자, 전주대학교 호텔경영학과 09학번 졸업생 최성욱 선배님께서 선정 된 재학생 20명의 이력서를 피드백 해주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뿐만 아니라 20명의 학생들의 이력서를 직접 살펴보신 후 부족한 부분을 직접 고쳐주시고, 이메일로 보내주시는 등 후배들을 위해 많은 정성을 보여주셨습니다.

 

특강이 끝난 후 3~4학년 재학생들 중 선정 된 20명을 대상으로 파크 하얏트 부산 인사팀과 실전 모의 면접을 진행하였습니다.

 

이외에도 호텔경영학과에서는 학생들의 취업을 위하여 해외취업동아리, 졸업생 선배님과의 간담회 등 다양한 방면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20191031

minha8990@naver.com

김민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