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커뮤니티
  • 홍보라운지

홍보라운지

관광경영학과 선배와의 인터뷰

 슬라이드2.PNG

 슬라이드3.PNG

 슬라이드4.PNG

 슬라이드5.PNG

 슬라이드6.PNG

 슬라이드7.PNG

 슬라이드8.PNG

 슬라이드1.PNG

 

선배! KOTRA 청년인턴 어땠어요?!

 

Q.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전주대학교 관광경영학과 15학번 권효진이라고 합니다

Q. KOTRA라는 기업에 대해 간단히 소개 부탁드립니다.

KOTRA라는 기업은 중소·중견기업의 해외시장 진출과 글로벌 일자리 창출을 선도하는 일류 무역투자진흥기관입니다. 저는 KOTRA 청년인턴으로 2019 1월부터 5개월 간 ‘지식 서비스팀'에 속하여 한류활용마케팅 및 콘텐츠사업업무보조를 맡았습니다.

Q. 무역공사에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가 있었을까요?

인턴 경험을 해보고 싶어서 알아 보던 중 코트라를 알게 되었어요. 처음에는 단순 무역 회사인줄 알았는데 사이트를 잘 찾아보니 업무들 중 제가 전공하는 관광과도 연계가 있더라구요 그래서 관심을 가지고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Q. 경영학을 복수전공 하셨다고 들었어요! 관광경영학과에서도 경영학을 배우는데, 경영학을 복수전공을 한 이유가 궁금해요!

관광경영을 졸업하면 주로 여행사, 항공사, 호텔과 같은 산업의 서비스 직무에 취업을 희망하는 친구들이 많아요. 저도 처음에는 서비스 직무를 생각했는데, 저학년 때 서비스 관련 여러 경험을 하며 다른 직무도 생각해보게 되었어요 ㅎㅎ 그러다 마케팅 과목을 수강한 후 흥미가 생겨, 경영학을 깊게 배우고자 경영학과 복수전공을 하게 되었습니다.

Q. 선배의 직업관 선택에서 어떤 수업이 도움이 되었나요?

저는 ‘관광 마케팅’, ‘관광 행동론’ 수업을 듣고 마케팅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이벤트 비즈니스론’ 수업 때 이벤트 기획하는 과제를 하며 재미를 느꼈습니다. 실제로 코트라 인턴을 하며 수업에서 배웠던 내용들을 접목시켜볼 수 있었고, 업무 보조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Q. 직업에 대한 고민을 하는 관광경영학과 후배들에게 조언 부탁드립니다.

관광경영학과를 전공하는 대부분이 여행사, 항공사, 호텔과 같은 산업의 서비스 직무에 취업을 희망하는데 생각보다 산업 내의 직무는 다양하고, 갈 수 있는 산업 또한 많다는 것을 알고 넓게 바라보았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인턴과 실습 등을 경험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저는 사실 인턴 경험 전에는 명확하고 뚜렷한 목표가 없었어요. 그러나 인턴을 경험한 후 목표가 생겼고, 세상을 보는 시야도 달라졌을 뿐만 아니라 학교에서 경험하기 어려운 실무능력을 키울 수 있었습니다.

인턴을 하며 중요하게 느낀 건 영어는 필수! 라는 것 입니다.

한류활용마케팅 보조 업무 중 SNS 관리가 있었는데, 외국인을 대상으로 관심있는 콘텐츠를 기획하고 이를 영어로 작성해야 했습니다. 그리고 행사 때는 외국인 바이어와 만나고 안내를 도와주었는데, 이러한 업무들을 통하여 영어의 중요성을 느꼈으며 미리 준비 하지 못해 아쉬움이 크게 남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저와의 인터뷰가 우리 관광과 학우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J

 

2019.07.10

관광경영학과 정금빈, 김유리 기자

goldbeen9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