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커뮤니티
  • 홍보라운지

홍보라운지

한식조리학과 인디오븐 동아리 인터뷰

 KakaoTalk_20170531_221120887.jpg

 단체사진.jpg

 KakaoTalk_20170531_221125095.jpg

 KakaoTalk_20170531_221130568.jpg

 KakaoTalk_20170531_221126636.jpg

 정소희.jpg

한식조리학과 인디 오븐이 정기적인 봉사활동을 통해 빵을 나눴다. 결코 쉬운 일임은 아니지만 모두 밝은 표정으로 봉사활동에 임하는 모습은 누구보다 아름다웠다. 그 동아리의 회장 정소희(15학번)학우와 함께 이야기를 나눠봤다.

 

 

1. 인디 오븐에서 주로 하는 활동

인디 오븐은 학교에서 배운 내용과 평소 해보지 못했던 것들을 동아리 시간을 통해서 부원들과 함께 만들어보는 제과 제빵을 만드는 동아리입니다. 지식을 쌓고 쌓은 지식을 바탕으로 직접 만든 제품을 노인복지회관과 나랑은 열매 같은 단체에 기부를 하며 봉사활동을 하고 이러한 활동들을 통해 선후배간의 친목도모를 다지는 동아리입니다.

 

2. 봉사활동을 자주 한다고 들었는데 주로 어떻게 봉사활동을 하는지

저희가 꽃밭정이 노인복지회관과 사랑의 열매 등에서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할 때 연령층이나 상황을 고려하여야 합니다. 때문에 각종 문헌이나 인터넷을 참고하여 그에 알맞은 메뉴를 선정하고 직접 만들어 방문하여 전해드립니다.

3. 동아리를 운영하면서 부딪치는 한계점이 있나요?

저의 부족한 실력 때문에 부원들의 궁금 점과 부족한 점을 다 채워주지 못해 매 활동마다 아쉬움이 남고 한계를 느낍니다. 부원 전체가 열정을 가지고 동아리활동에 임하기 때문에 그만큼 더 많은 것을 알려주고 싶지만 저도 같은 학생이고 전문적으로 배운 것이 아니기에 제가 많이 부족하다고 느낍니다. 그래도 매주 수업에 관련된 자료를 열심히 찾고 공부하여 부족함 없이 동아리를 진행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4. 인디 오븐의 장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인디 오븐의 가장 큰 장점은 봉사하는 마음입니다. 봉사활동을 위해 재료 준비부터 대량의 빵을 만드는 것까지 많은 힘이 들지만 모든 동아리 인원이 좋은 마음을 가지고 참여합니다. 직접 만든 빵이나 쿠키를 들고 찾아뵌 후 좋아하시는 모습을 보면 힘들었지만 보람차다고 느낍니다.

5. 동아리에서 주로 하는 활동 외에 도전해 보고 싶은 것은?

대회를 출전하여 새로운 도전을 하고 싶습니다. 교내와 교외, 어떤 대회든 상관없이 제과 제빵 대회를 출전해 부원들에게 새로운 것을 경험시켜주는 것이 목표입니다. 교내로는 저희 동아리 내에서 조를 꾸려 작은 대회를 열어보고 싶고, 교외로는 공모전, 대회 등에 저희 동아리 이름을 걸고 출전해보는 것입니다. 이렇게 대회를 통해 많은 경험을 쌓다보면 부원들의 제과 제빵 실력도 자연히 올라갈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6. 회장으로서 인디 오븐에게 바라는 점은?

졸업 후에도 동아리에서 맺은 인연 앞으로도 지속될 수 있으면 좋겠고, 부족한 나를 믿고 따라 와줘서 고맙고, 앞으로도 남은 시간 열심히 파이팅해서 활동해보자!

 

 

2017/05/31 최빛하늘, 박민진 기자

gkduddl726@naver.com 11163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