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학교

JEONJU UNIVERSITY Dept. of COMPUTER SCIENCE AND ENGINEERING

전주대학교 컴퓨터공학과

인사말

컴퓨터공학과 홈페이지 방문하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현대 사회의 특징을 규정하는 키워드 중에는 웹, 스마트, 인공지능 등이 있습니다. 컴퓨터공학은 이와 같은 3가지 특징의 중심에 위치하여 관련 기술을 발전시켜 나가고 있습니다. 우리 전주대학교 컴퓨터공학과는 컴퓨터에 대한 기본 이론을 공부하고 앞서 언급한 웹, 스마트, 인공지능 등에 능동적인 대처를 할 수 있도록 웹 응용개발,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모바일 및 사물인터넷 등을 공부합니다.

우리 학과는 1988년에 개설되어 지금까지 많은 졸업생을 배출하였으며, 졸업생들은 대기업, 중소기업, 벤처뿐만 아니라 공무원, 교직 등의 다양한 컴퓨터 관련분야에서 활약하고 있습니다. 공학교육의 수준을 높이기 위해서 국제적 인증기준인 ABEEK(공학교육 인증)에 따른 교과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하림 산학 융합 전공을 이수한 후 취업 연계 과정을 통해 해당 기업에 진출하도록 함으로써 취업 경쟁력을 높이고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전공 프로그램과 외부 전문가 특강을 통해 학생들의 전공 능력을 키우고, 전공 교수님들의 지도를 받는 학술동아리를 통해서 재학생의 관심 분야에 대한 전공 역량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최신 기자재를 갖춘 강의실과 실험실에서, 풍부한 실무경험과 연구 능력을 갖춘 교수들과 함께 컴퓨터공학 기술자로서의 꿈을 같이 실현해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컴퓨터공학과 학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