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적

서비스 직무의 현업지식 및 실무역량을 평가하는 국가공인 SMAT(서비스경영자격) 취득을 통해 재학생의 취업역량을 강화

특히 고객 접점에서 올바른 비즈니스 매너와 이미지를 바탕으로, 고객심리를 이해하고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현장 커뮤니케이션 실무자를 양성함

프로그램

SMAT(국가공인 서비스경영자격) 인증
일정 강사 시간 교육주제 교육내용
1일차   0.25H 오리엔테이션 1. SMAT(서비스경영자격) 소개
2.75H 비즈니스매너/에티켓(1) 1. 매너와 에티켓의 이해
2. 비즈니스 응대
점심식사 (12시~13시)
1H 비즈니스매너/에티켓(2) 3. 전화응대 매너
4. 글로벌 매너
4H 이미지 메이킹 1. 이미지의 개념
2. 이미지 메이킹 주요이론
3. 상황별 이미지 메이킹
4. 인상/표정 및 상황별 제스처
5. Voice 이미지
2일차   3H 고객심리의 이해(1) 1. 고객에 대한 이해
2. 고객 분류 및 계층론
3. 고객심리의 이해
점심식사 (12시~13시)
1H 고객심리의 이해(2) 4. 고객 성격유형에 대한 이해
5. 고객의 구매의사 결정과정
4H 고객 커뮤니케이션 1. 커뮤니케이션 이해
2.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기법/스킬
3. 감성 커뮤니케이션
4. 설득과 협상
3일차   3H 회의기획 및 의전실무 (1) 1. 회의운영 기획
2. 회의실무 운영
3. 의전운영 기획
점심식사 (12시~13시)
1H 회의기획 및 의전실무 (2) 4. 의전실무 운영
5. MICE의 이해
2H Wrap up & 문제풀이 1. 교육과정 총 정리 및 예상문제 풀이
2H 시험응시 Module A 수시시험 응시
(시험실시 : 16:30 ~ 17:40)
합계 총 교육시간 : 24H (교육 및 시험 포함)

SMAT1 SMAT2 SMAT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