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보호·보안
  • 공지사항
  • 자료실
  • 포토갤러리
  • 자유게시판
포토갤러리 게시글의 상세 화면
제목 취업성공패키지에 대해 알아보아요!
작성자 장은실 작성일 2018-10-28 조회수 425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전주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 서포터스 장은실입니다!
오늘은 전주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 인지도 조사에 등장하는 청년고용정책에 대해 설명해 드리려고 합니다.

잠깐! 이 글을 읽기 전 설문조사 참여 필수이신 것 아시죠?
http://naver.me/xjfe0BuO 
위 링크를 이용하시거나 큐알코드를 사용하시면 쉽게 접속 가능하므로, 혹시 아직 참여 안 하신 분이 계시다면 꼭 참여 부탁드릴게요~

이제 본격적으로 청년고용정책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제가 첫 번째로 소개할 정책은 취성패라고 많이 들어보셨을 것 같아요~ 바로 '청년취업성공패키지'입니다!
청년내일찾기패키지로 중간에 이름이 변경된 적이 있으나 다시 취업성공패키지로 확정되었어요!

청년취업성공패키지는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직자에게 취업상담, 직업훈련, 취업알선을 단계별로 제공하는 맞춤형 취업지원 서비스입니다! '취업성공', '패키지' 이름에서부터 취업을 위한 종합선물처럼 느껴지는 것 같아요~

18세부터 34세까지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지원이 가능하나, 소득과 취업취약계층 여부에 따라 1유형과 2유형으로 구분됩니다!

<지원대상 세부정리>
1유형 저소득층: 생계급여 수급자, 기준중위소득, 60%이하 구직자
1유형 취업취약계층: 미혼모, 한부모, 여성가장 등
2유형 청년 : 청년층(18~34세)

단계별 서비스 내용은 총 3단계가 있습니다! 1단계는 먼저 상담과 진단을 통해 맞춤형 서비스의 토대를 세우고, 2단계는 직업능력향상을 위한 교육이 이루어집니다! 마지막으로 3단계는 집중적으로 취업 알선을 도와드려요. 이때 참여수당과, 훈련비가 유형에 따라 차이가 있으므로, 자신이 어떤 유형에 해당하는지 체크한 뒤 지원하면 좋겠죠?

신청을 원하시는 분께서는 고용센터, 위탁기관에 방문해 주시거나, 온라인으로도 워크넷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지원 가능합니다.
포토갤러리 게시판의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2019상반기 대학생 직무 인턴 모집
다음글 8팀 조은빛 입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