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보호·보안
  • 공지사항
  • 자료실
  • 포토갤러리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게시글의 상세 화면
제목 [2020 청년친화 강소기업 서포터즈] 스마트한 기업 (유)동방이노베이션
작성자 박은서 등록일 2020-12-03 조회수 606
간편 URL URL 생성
첨부
image01.png
image02.png
image03.png
image06.png
" 최신기술을 접목한 스마트농업?? 
요즘은 농업도 스마트하게 한다 이말이야~"


안녕하세요 전주대학교 청년친화 강소기업 서포터즈 박은서입니다.

오늘은 (유)동방 이노베이션에 대해 소개하려고 합니다!

 동방 이노베이션은 기상관측, 재난방재, 정보통신, s/w개발 등 분야의 제조업을 하면서 동시에 기술개발에도 힘쓰고 있는데요. 인터뷰를 통해 동방 이노베이션이 어떠한 곳인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Q1. 회사의 주력 분야 등 간단한 회사 소개를 해주세요.

 당사는 기상관측과 재난 방재, 전기/정보통신 분야를 주력으로 하는 회사입니다.

 관리부를 포함 전략사업부, SI사업부, 영업부, 기술연구소 등으로 조직이 이루어져 있으며, 국내는 물론 국제적으로도 기후환경이 주요 이슈로 부각 되는 실정으로 기상정보 수집을 통한 기상 예측을 통해 기후변화로 인한 재난재해를 예방하고, 각종 센서 등과 데이터 수집장치, 데이터 처리프로그램 등을 연동한 빅데이터 구축시스템은 향후 무수히 많은 접목 분야가 있어 사업 분야 다각화와 발전 가능성은 밝다고 볼 수 있습니다.

Q2. 회사의 장기적인 목표나 경영 철학은 무엇인가요?

 당사는 다년간 축적된 기상산업의 경험, 정보통신 분야의 전문화된 기술력, 효율적인 시스템을 바탕으로 하여 급변하는 시장 상황에 발맞춰 정보화 산업의 첨단기술사업 분야로의 영역확장과 최첨단 스마트시티 구현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최소한의 예산으로 최대의 효과를 창출하도록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원칙으로 삼고 있으며, 기본과 원칙을 준수하고 차별화된 기술을 개발하여 지식재산권 획득 및 각종 인증취득 등 아낌없는 투자와 연구개발을 통하여 고객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

Q3. 다른 기업과 비교했을 때 차별성이나 장점은 무엇인가요?

매년 연봉 재계약을 통한 급여(임금) 인상 시스템과 근로자 복지사항으로

1년 1회 전 사원 해외여행, 청년 내일채움공제 가입, 사내동호회, 성과금, 직원 경조사 지원, 월별 회식비 지급, 직무능력개발 교육훈련비 지원 등이 있습니다.

Q4. 회사의 채용 절차 및 선호하는 인재상은 어떻게 되나요?

먼저 상식(창의성)과 기존의 틀을 깨는 창조적 사고 인재와 문제 해결 능력(전문성)과 질적 요소를 겸비한 자기 분야 전문 인재를 선호하고 있으며, 채용 분야 전공 및 자격증 보유 현황은 채용 시 가점이 될 수 있습니다.

Q5. 신입사원 채용 후 육성 방법 또는 인재 육성 로드맵이 따로 구축되어 있나요?

 신입사원 입사 시 선임을 통한 멘토 구성으로 교육을 시행하고, 직무능력 개발을 위한 사외교육을 시행하고 있으며, 현재 인재 육성 계획에 따라 신입사원 입사 시 업무 파악과 회사 조기적응을 도모하기 위한 신입사원 사내 OJT 교육훈련 시스템을 설계 중입니다.

Q6. 기업의 전반적인 근무 환경(조직 문화 및 근무 분위기)은 어떻다고 생각하시나요?

 근무시간 내 업무 종료와 정시 퇴근을 장려하고 있으며, 자유로운 연차사용이 가능하고, 전체회식은 분기별로 시행하고 있으며, 부서별 회식은 유연하게 시행토록 부서 자율에 맡기고 있습니다.

 될 수 있으면 휴일 근무를 지양하고 있으며, 부득이한 휴일 근무는 사전 신고를 통해 효율적인 업무 진행 및 휴일근무수당을 책정 지급을 하고 있습니다.

Q7. 최근 정읍시 농업기술센터와 업무협약을 맺으셨는데 스마트 농업에 관한 귀사의 스마트 기술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소개해 주세요. 

 빅데이터 수집 및 데이터 기반을 활용한 AI 기술 측면에서 현재 스마트팜은 시스템 자동화에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빅데이터가 있어야 생산성을 극대화할 수 있어서 사실 빅데이터가 없는 스마트팜은 자동 시스템에 불과한 상황입니다. 생산환경의 복합적인 빅데이터를 분석하고, 통계 자료 서비스를 통한 AI기술을 제공하여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생산관리 의사결정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기존 시스템 대비 에러가 적어서 유지보수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자사가 개발한 데이터 로거(자료수집장치)를 연동하게 되면 더 적은 자원을 사용하고 생산 비용을 줄이면서 더 많은 작물을 생산하기 위한 관리 체계 확립이 가능합니다.

Q8. 회사에 관심 있는 전주대학교 재학생에게 전하고 싶은 말이나 당부사항이 있나요?

 졸업을 앞두고 사회에 첫발을 내딛기도 전에 어려운 취업상황에 놓이게 된 젊은 청년분들에게 위로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저희 회사는 사업분야가 S/W, 전기/전자, 통신 등으로 전문성이 요구되는 부서가 많습니다. 전공에 따른 기본 이해력과 자격증 취득을 위해 전문분야 능력을 개발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저희 회사와 좋은 인연이 될 수 있을 것이라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동방 이노베이션에 대한 인터뷰 내용이었습니다. 4차 산업시대에 맞게 빅데이터를 이용한 기술을 개발해 여러 분야에 접목하며 발전하는 기업임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인터뷰에 흔쾌히 응해주신 (유)동방 이노베이션과 담당자분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동방 이노베이션에서는 개발 분야의 s/w 응용 프로그래머, SI사업부 분야의 기상관측장비 유지보수 및 전기/전자, 통신분야 엔지니어를 채용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관심이 있으신 분은 동방 이노베이션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동방이노베이션 홈페이지 주소 : www.dbit.kr

사진출처 : (유) 동방이노베이션
포스팅 원글 : https://blog.naver.com/myosotis0609
자유게시판 게시판의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2020 청년친화 강소기업 서포터즈] 고객 감동을 위한 실천 유스켐 주식회사 Interview
다음글 [2020 청년친화강소기업 서포터즈] 21C 새로운 가치 창조를 위해 도약하는 자동차부품업계 최고의 회사 ㈜비알엠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