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보호·보안
  • 공지사항
  • 자료실
  • 포토갤러리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게시글의 상세 화면
제목 홍보 1팀 황예찬
작성자 황예찬 등록일 2019-07-20 조회수 546
간편 URL URL 생성
첨부
고용센터 1.PNG
고용센터 2.PNG
고용센터 ㄷ.PNG
안녕하십니까
전주대학교 일자리 서포터즈 홍보 1팀 황예찬입니다.

오늘 제가 이렇게 글을 쓰는 이유는 전주 고용복지+센터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전주 고용복지+센터란 무엇인가 알아보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전주고용복지+센터 홈페이지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저희 전주고용복지+센터는 고용센터,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전주시 일자리센터와 복지지원팀 그리고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가 함께 모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전주고용복지+센터를 방문하시면 실업급여와 취업성공패키지, 직업훈련과 취업알선 등의 고용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생계가 어려운 분들은 기초생활 보호나 의료비 지원, 아이 돌보미와 같은 다양한 복지서비스 상담과 신청이 가능합니다. 

여기에 필요하다면, 신용회복지원, 대출의 저금리 전환 상담 등 실제 서민 생활에 필요한 각종 금융 부문의 상담 및 도움까지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여러 가지 어려움을 겪고 있을 분들이 우리 고용복지+센터에 단 한번 방문함으로써 일자리와 복지뿐만 아니라 서민금융까지 원하는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일자리를 찾으시는 분, 일할 사람을 구하는 기업, 어려움에 처해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은 언제든지 방문하셔서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저를 비롯해 전주고용복지+센터의 모든 직원은 주민 여러분께서 만족스런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전주고용복지+센터 소장 양근상
라는 고용복지+센터 센터장님의 인사말 이었습니다.
<참조 : http://www.work.go.kr/jeonju/ctrIntro/ctrMng/ctrMngDetail.do?subNaviMenuCd=40100>

센터에서 하는일로는

취업지원 - 고용센터에서는 구직자에게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며 구인업체에게는 구인업체 인력지원 서비스 제공

고용안정사업 - 산업구조의 변화와 기술진보과정에서 근로자의 고용안정을 보장하면서 기업의 고용조정을 합리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지원사업

집단직업상담 - 다양한 직업 탐색 및 효과적인 취업기술을 습득하고, 자신감을 회복하여 신속히 취업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그 외 직업능력개발, 외국인채용지원, 실업급여, 모성보호 가 있습니다.

요약하자면 구직을 희망하는 사람들을 도와주는 기관 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http://www.work.go.kr/jeonju/main.do> 전주 고용복지+센터의 홈페이지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자유게시판 게시판의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CAP+(청년직업지도) 프로그램
다음글 홍보 1팀 심규민입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