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보호·보안
  • 공지사항
  • 자료실
  • 포토갤러리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게시글의 상세 화면
제목 대학일자리센터 홍보2팀 강민아
작성자 강민아 등록일 2019-07-15 조회수 344
간편 URL URL 생성
첨부
restmb_allidxmake.jpg
180524_%B0%ED%BF%EB%B3뵿%BA%CE_û%BE%E0%C5%EB%C0%E561.png



엄청 더운여름날 잘지내고있으신가요?


여름방학이라고 무언가를 계획중이신가요?



하는일마다 종족 잘 풀리셧으면 좋겠습니다!


유익한글 하나 가져왔는데용~~




안녕하세요 저는 전주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 서포터즈홍보2팀 강민아라고합니다!



정말 어떤글을써야 더많은 도움이 될지 고민 많이 했었던거같아요!



제가 요즘 통장에대해 관심이 많은대 관심을갖다가 알게된 청년 정책이있어요!




다같이 보실까요.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청년우대형 청약통장이란(?)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이란 만 19세 이상부터 만 34세 이하 청년을 대상으로 기존의 주택청약종합저축의 청약 기능과 소득공제 혜택을 유지하면서 10년간 연 최대 3.3%의 금리와 이자소득 비과세 혜택을 제공하는 상품이다.  돈을 저축해도 잘쌓이지 않는다면 이통장을 만드는거 강력추천합니다!




가입대상자는 누구?-아래 중 하나에 해당 시 가입 가능
- (1) 무주택 세대주
- (2) 무주택이며 3년 내 세대주 예정자
- (3) 무주택 세대의 세대원 셀 병합행 분할열 분할너비 맞춤삭제기존에는 만 19~29세 무주택 세대주이며 연 소득 3,000만원 이하인 사람만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에 가입할 수 있었다면, 올해부터는 만 19~34세로 가입 연령이 확대되었다. 만일 병역증명서에 의한 병역 이행기간이 있는 경우, 현재 연령에서 병역 이행 기간(최대 6년)을 빼고 계산한 연령이 만 34세 이하라면 신청할 수 있다. 또한 무주택 세대주 뿐만 아니라 주택임차자금 부족으로 부모로부터 독립하지 못했던 세대주가 아닌 청년이라도 가입할 수 있도록 조건이 완화됐다. 더불어 무주택이며 3년 이대에 세대주가 될 경우에도 가입이 가능하도록 확대됐다. 소득기준은 연 소득이 3,000만 원 이하여야 하며, 근로소득자를 비롯해 1인 창업자, 프리랜서 등 사업 및 기타 소득이 있는 사람도 모두 가입할 수 있다.




우대형 통장의 혜택은 얼만큼이나?


-월 납입금액이 클수록 총액도 ↑↑



가입절차&방법


-가입조건과 혜택을 모두 확인했다면 이제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에 가입할 차례. 우선 가입을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준비물이 필요하다.
1. 발급일로부터 3개월 이내의 주민등록등본
2. 무주택확약서
3. ISA가입용 소득확인증명서(*국세청 홈텍스 사이트에서 발급 가능)4. 신분증5. 병역증명서(필요 시)출처 입력해당 준비물을 지참하여 9개의 수탁은행(우리, KB국민, IBK기업, NH농협, 신한, KEB하나, 대구, 부산,경남은행)에서 가입할 수 있다.

 가입기간은 2021년 12월 31일까지다.



종합적으로 살펴보자면한마디로 내집마련을 위한 정책이라는것이죠!저도 빨리 제집마련을하고싶어요 ㅜㅜ!직장을 갖게되면 저도 가입할생입니다^ㅇ^ 다들 좋은정보 많이 얻고 부자되시길 원하며 즐거운 방학보내세요~



자유게시판 게시판의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3팀 김영훈 청년내일채움공제
다음글 온라인청년센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