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보호·보안
  • 공지사항
  • 자료실
  • 포토갤러리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게시글의 상세 화면
제목 대학 일자리 센터 서포터스 홍보 4팀 박준혁
작성자 박준혁 등록일 2019-07-12 조회수 279
간편 URL URL 생성
첨부
자유 게시판 1.png
자유게시판 2.png
자유게시판 3.png
안녕하세요 ! 전주 대학교 대학 일자리 센터 서포터스 홍보 4팀 박준혁입니다 !!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프로그램은' 성장(성공장년) 프로그램' 이라는 프로그램입니다.
'성장(성공장년) 프로그램' 은 중장년(50세 이상)분들이면 누구나 참여하실 수 있으며, 구체적으로 재취업을 필요로 하는 장년층 구직자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인생 재설계, 취업 자신감 향상, 구직기술 습득, 대인관계 기술을 통한 직장적응능력 향상 및 취업 설계’의 내용을 통해 구체적으로 일에 대한 준비와 실천능력을 향상시키고 나아가 직장생활에서의 대인관계 능력 향상 및 취업 청사진을 완성하여, 일을 통한 자아성장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6개월 이상의 실직 경험이 있거나 이직 및 전직을 희망하는 50세 이상자', '퇴직이나 실직으로 인해 의기소침해있거나 자신감이 상실된 50세 이상자', '인생 후반부 삶을 계획하고 설계하고자 하는 50세 이상자', '재취업을 위해 다양한 구직기술(이력서, 면접 등)을 배우고 구직계획을 수립하고자 하는 50세 이상자' 분들에게 더욱 효과적이며 
'구직동기 부여와 구직기술 향상에 따른 장기실업의 가능성 예방', '상실된 자신감과 자존감의 회복을 통한 재취업 제고', '효과적인 대인관계 기술 습득을 통한 직장적응능력 향상', 인생 후반부를 효과적으로 계획하고 삶에 대한 긍정적 통합' 등의 기대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

이 프로그램은 12-15명의 소그룹으로 구성하여 4일간 6시간씩, 총 24시간동안 진행되고, 4일간 인생재설계, 취업자신감 향상, 구직기술 습득, 대인관계 기술을 통한 직장적응능력 향상 및 취업설계의 내용으로 진행됩니다. 또한, 집단 내에서 함께 나누고 격려하는 사후활동을 통해 다양한 정보 및 정서적 교류가 이루어집니다.

이 프로그램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추가의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은 워크넷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유익한 정보 더 알아가시길 바랍니다 !
이상 전주 대학교 대학 일자리 센터 서포터스 홍보 4팀 박준혁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자유게시판 게시판의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홍보1팀 김윤경
다음글 청년내일체움공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