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보호·보안
  • 공지사항
  • 자료실
  • 포토갤러리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게시글의 상세 화면
제목 대학일자리센터 서포터스 홍보7팀 김달해
작성자 김달해 등록일 2019-07-09 조회수 478
간편 URL URL 생성
첨부
0.png
1.png
안녕하세요! 대학일자리센터 서포터스 홍보7팀 김달해입니다.
 
오늘은 워크넷의 취업지원 프로그램 중 청년취엽역량 프로그램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단순하고 획일적인 스펙 보다는 직무능력과 역량을 중시하는 채용 풍토가 확산됨에 따라, 대졸(예정)청년구직자들의 경우 역량채용 및 NCS*기반 능력중심채용을 하려는 기업 및 공공부문의 채용동향을 이해할 필요가 있습니다. 자신에 적합한 산업 및 기업과 직무를 탐색하고 이에 부응하는 구직기술을 준비하도록 지원해드리는 프로그램입니다.
*NCS(National Competency Standards): 직업마다 하는 일이 다르고 필요한 능력도 다릅니다. 서로 다른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능력요건(지식, 기술, 태도 등)을 별도로 정리한 것으로 국가직무능력표준(www.ncs.go.kr)에서 직무별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인기업들은 해당 기업이 속한 산업계의 특성과 그 조직이 보유한 문화적 특성, 그리고 채용예정 직무 특성 등에 적합한 인재를 발굴하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청년취업역량프로그램은 이러한 과정을 이해하고 자신이 보유한 역량과 지원하려는 분야에서 요구되는 직무능력을 이해하고 성찰하여 구직기술을 준비하고 역량개발계획을 수립하는 워크숍 과정입니다.

-청년취업역량프로그램의 주요 참가 대상
*만34세 이하의 청년층 취업준비생이 참가할 수 있습니다.
*고졸(예정) 신규 취업준비자는 Hi프로그램을, 대졸(예정) 신규 취업준비자는 CAP+프로그램에 우선적으로 참가하실 것을 권고합니다.
*청년취업역량프로그램의 경우 집중적인 워크숍 형태로 운영되므로, 역량채용 및 NCS기반 능력중심채용제도에 대해 심도있게 이해하고 자신의 구직역량 강화를 위한 실질적인 준비를 하려는 청년층에게 보다 적합합니다.

-청년취업역량프로그램의 목적
*청년 취업준비생의 능력중심채용제도 및 역량채용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적합한 기업 및 직무탐색 및 취업준비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청년취업역량프로그램의 참여 신청
*청년취업역량프로그램에 참여하고자 하는 청년구직자는 워크넷 또는 해당 지역 고용센터, 고용복지+센터, 대학창조일자리센터 및 대학청년고용센터 등을 통해 참가신청을 하시고, 참가일정 등을 담당자와 협의한 뒤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단체신청을 의뢰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해당 지역의 고용센터 취업지원과 직업진로 담당자와 협의하시면 됩니다.

-청년취업역량프로그램의 참여인원 및 운영기간
*각 집단별 15명 내외
*총24시간(4일)

-청년취업역량 프로그램 구성
*첫째날 1.청년채용동향  2.역량 채용 및 NCS능력중심채용의 이해
*둘째날 3. 기업 및 직무와 역량  4.능력중심채용시대의 입사지원서 이해
*셋쨰날 5. 능력중심채용시대의 서류작성 실습  6. 능력중심채용시대의 면접 전형 이해
*넷째날 7.능력중심채용시대의 면접 실습  8. 역량개발계획 수립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주세요~~!!!~~
 https://www.work.go.kr/empSpt/empSptPgm/youngJobCapaPgm/intro.do

자유게시판 게시판의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일자리 서포터즈 홍보7팀 김민정
다음글 취업희망 프로그램 / 홍보 7팀 최은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