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보호·보안
  • 공지사항
  • 자료실
  • 포토갤러리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게시글의 상세 화면
제목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서포터즈 홍보5팀 김종권)
작성자 김종권 등록일 2019-06-23 조회수 230
간편 URL URL 생성
첨부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캡처1.jpg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캡처2.jpg
안녕하십니까 전주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 서포터즈 홍보5팀 김종권입니다.

취업을 준비하는 많은 취준생들에게 가장 힘든 부분이 있다하면 금전적 문제가 가장 클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식비, 교육비, 교통비 등 취업을 위해 필요한 돈이 많은 것에 비해 특별한 수입은 없기 때문인데  
이렇게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이 금전적 어려움 없이 구직활동에 전념하도록 지원하는 제도 중 하나가 바로 '청년구직활동지원금'제도입니다.

청년구직활동지원금은 취업을 준비중인 청년에게 매월 50만원씩 최대 6개월간 최대 300만원을 지급하는 지원금이며 청년구직활동지원금은 매월 1일 포인트로 지급됩니다. 청년구직활동지원금을 지원받다 취업에 성공할 경우에는 3개월간 근속하면 취업성공금으로 50만원을 받을수 있습니다. 하지만 취업성공금은 지원금 수급 도중에 취업 또는 창업해 6개월 전액을 수령하지 못한경우에만 지원되고 현금인출 및 유흥 도박에도 사용할수 없으니 이 점 유의하면 되겠습니다.

청년구직활동지원금은 만18세 이상 34세 미만인 청년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학력은 고등학교나 대학교, 대학원 등 최종학교 졸업, 중퇴 후 2년 이내여야 한다. 전공은 무관하다. 또한 미취업 상태인 무직자만 신청할 수 있다. 주 근로시간이 20시간 이하인 경우에도 미취업으로 인정된다. 특히 가구소득의 경우 기준 중위 소득 120%를 충족해야 한다. 가구소득 선정은 가구원이 최근 3개월간 납입한 건강보험료가 기준이며, 만약 가구원 수가 4인 이상이라면 2019년의 기준중위 소득은 한달 4,613,536원이며 기준중위소득의 120%는 5,536244원이다. 이에 따른 건강보험료는 178,821원이다. 기준중위소득과 기준 중위소득의 120%, 건강보험료는 가구원수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반드시 확인하고, 청년활동지원금은 생애 1회만 지원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청년구직활동지원금은 온라인 청년센터에서 신청할수 있고, 웹과 모바일 모두 신청가능하며
신청기간은 매월 1일부터 20일까지입니다.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정책으로 여러분들의 취업활동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자유게시판 게시판의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홍보 8팀 조세린
다음글 청년구직활동지원금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