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보호·보안
  • 공지사항
  • 자료실
  • 포토갤러리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게시글의 상세 화면
제목 대학일자리센터 서포터즈 웹진팀 유솔
작성자 유솔 등록일 2019-06-10 조회수 284
간편 URL URL 생성
첨부
t서폿.png
두번.bmp
안녕하세요 대학일자리센터 서포터즈 웹진팀 유솔입니다!
 오늘은 워크넷에 있는 취업가이드에 대해서 설명을 해보려고 합니다.
우선 취업을 하기 위해선 이력서가 있어야 겠죠??
이력서부터 설명하고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력서란?

인사담당자에게 수많은 지원자들 중에서 자신이 가장 적합한 후보자라는 것을 인식시키는 서류입니다. 
지원하는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쌓아온 능력을 객관적인 근거를 바탕으로 구체적으로 작성해야 하며, 충분한 시간적 여유를 갖고 차분하게 작성해야만군더더기 없는 이력서가 될 수 있습니다. 

이력서 작성 요령

가 인적사항 

이름, 성별, 생년월일, 주소, 연락처(이메일, 휴대전화, 집전화번호 등), 생년월일은 지원자의 인적사항을 알아보기 위한 정보임으로 주민등록에 기재된 것을 기준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연락처는 명확히 기재하고 면접을 위한 연락 시 분실이나 번호가 바뀌는 등의 바로 연락이 어려울 경우를 대비하여 비상연락망을 기재하는 것도 좋으며, 비상연락망은 가족이나 친구도무방하나 구직활동 중임을 인지하여 기업의 전화를 응대할 수 있게 이야기를 해 두어야 합니다.


나 학력사항 

학력사항은 최종학력부터 기재하도록 합니다. 일반적으로 고교시절과 대학시절의 학력을 기술하는데 대학명과 전공명, 본교 및 분교 여부, 재학기간(년/월 단위) 등을 정확히 써야 합니다.

또한 편입한 경우에는 전 학교 및 현재의 학교명을 기재하고, 학점을 기재해야 할 경우 기업마다 만점의 기준이 다른 경우가 있으니 기업에서 제시한 기준을 확인하여 기재합니다.


다 경력사항 

경력사항은 학력사항과 마찬가지로 가장 최근의 경력부터 기술하며 지원하는 직무와 관련된 업무일 경우 다른 경력사항 보다 더 상세하게 적는 것이 좋습니다.

그 다음 기업이 면접을 실시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볼껀데요!

면접은 기업이 지원자와의 적합성을 다방면으로 파악하기 위한 것입니다. 
수많은 지원자 중 우리 기업 및 해당 직무에 적합한 인재를 단 시간 안에 파악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 중 하나입니다. 이런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다양한 면접방식을 도입(PT, 토론, 상황 등) 하고 면접관들은 평가요소를 최대한 구조화 시키고 평가 기준을 수립하여 지원자들의 적합성을 파악하게 됩니다.
적합성의 요소는 크게 세 가지로 구성됩니다. 

사진을 보면 더 쉽게 이해가 갈 꺼에요!

이렇게 취업가이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자유게시판 게시판의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전주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 서포터즈 웹진팀 현종은
다음글 대학일자리센터 서포터즈 웹진팀 김예림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