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학교

공지사항

공지사항 게시글의 상세 화면
전주대 농식품경영학과, 법무법인 여원 MOU 체결
작성일: 2023-09-14 조회수: 135 작성자: 농식품경영학과

전주대학교(총장 박진배) 농식품경영학과는 법무법인 여원(대표 변호사 최민종)과 법률적 자문과 인적 교류 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지난 12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법무법인 여원은 아태마스터스대회 감사, 전북도교육청 고문 변호사, 전주시청 재개발조합 실태조사 합동점검단 등 여러 방면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민사 형사 행정 가사 등 여러 영역에서 법률 자문 및 소송 업무를 진행하고 있으며, 전주대 농식품경영학과는 농식품 6차 산업 및 경영체 운영, 관리 노하우 습득을 위한 프로젝트 및 실습 과정을 운영 중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전주대 농식품경영학과와 법무법인 여원은 법률적 자문, 지식교류 등의 사업에 대해 상호교류 및 협력하며 이를 통하여 지역 발전과 이익을 도모할 수 있도록 필요한 자원을 교류하기로 했다.


이를 바탕으로 구체적인 협력 분야는 ▲ 농식품 산업 전반 법률 자문을 통한 사업적 혁신과 발전 도모 ▲ 농식품 경영 법률 관련 설계 및 컨설팅 ▲ 상호 관심 분야 지식 정보의 교류 및 상생 협력과 상호 발전을 위하여 필요한 사항 등이다.


농식품경영학과 학과장 김지응 교수는 “전주대 농식품경영학과의 창업 및 경영체를 운영하는 학생들에게 법률적 자문이 무엇보다 필요했는데 법무법인 여원과 업무협약을 통해 학생들의 농식품경영에 있어 어려운 법률적 자문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라고 말했다.


법무법인 여원 최민종 대표 변호사는 “이번 MOU를 통해 6차 산업의 농식품 융합형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다변화되는 농식품 경영에 있어 법무법인 여원의 법률적 지식 및 교류를 통한 미래융합대학 성인학습자들의 추후 경영 및 창업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고 지속해서 교류와 협력을 함께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전주대 미래융합대학은 현재 재직 중인 재직자 및 특성화고(구 실업계고) 출신의 재직자와 만 30세 이상 성인학습자를 대상으로 수능 성적이 필요 없는 특별 입학 전형을 전면 실시하고 있다.


직장인의 학습 환경을 고려해 토요일 하루 출석 수업 및 화요일과 목요일 야간 수업, 주중 온라인 수업 등 성인 친화적인 학사제도를 내실 있게 운영해 교육부 주관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LiFE 2.0) 선정됐다. 2024학년도 신입생 수시모집은 9월 11일부터 9월 15일까지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