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학교

JEONJU UNIVERSITY DEPT. OF ARCHITECTURAL ENGINEERING

전주대학교 건축공학과

인사말

건축공학과 홈페이지 방문하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건축공학은 가장 아름답고 가장 사용하기 편리한 건축물, 가장 안전하고 가장 경제적인 건축물을 구축하기 위한 건축기술을 공부하는 학문입니다.

우리 전주대학교 건축공학과는 1994년에 처음 개설되어 지금까지 많은 학부 졸업생들을 배출하였으며, 대학원 석사 및 박사과정에서도 많은 졸업생들이 학위를 취득하고 사회로 진출하였습니다.

특히 건축 관련 다양한 자격증(기사, 건축사, 기술사 등)의 취득을 위한 준비반과 공무원 시험 대비반 등을 운영하여 높은 합격률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주대학교 주변으로 신시가지가 형성되어 전라북도의 도청사와 경찰청사 등을 비롯한 수많은 관공서가 이전을 완료하였으며, 다양한 건축물들이 건축계획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전주대학교 주위로 혁신도시가 형성되어 농업진흥청과 국민연금공단 및 국립농업과학원을 비롯한 14개의 정부기관이 입주를 완료하였고, 법원 관련 시설들의 입주가 예정되어 있어 전주대학교 건축공학과의 교육환경과 연구여건에 획기적인 변화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최신 기자재를 갖춘 강의실과 실험실에서, 풍부한 실무경험과 연구능력을 갖춘 교수진들과 함께 최고의 건축엔지니어와 건축가로서의 꿈을 실현해 나가기를 희망합니다. 저희 전주대학교 건축공학과 모든 교수진들은 여러분의 실무능력 배양과 꿈의 실현을 위해 만반의 모든 준비를 갖추고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전주대학교 건축공학과의 발전을 위해 도움을 주시는 동문들과 건축엔지니어, 건축가, 협력업체 및 학부모님들께 감사드리며 우수한 학생들을 추천해 주시는 고교 진학 담당 선생님들께도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감사합니다.

건축공학과 학과장